스크랩 : 0    추천 : 0   


드비어스의 2017년 보고서에 나타난 7가지 팩트


등록일 :

미국포에버마크forevermark

 

드비어스의 2017 ‘다이아몬드 인사이트 리포트’는 드비어스의 임원진이 지난 6 라스베가스 주얼리 기간 열린 연례 포에버마크 조찬에서 언급한 내용 대부분을 중복 지적하고 있다.

 

당시 포에버마크의 Charles Stanley 회장과 글로벌 사장 Stephen Lussier 포에버마크의 4사분기 계획을 공유하며 올해의 마케팅 주력 대상은 여성이 것이라고 발표했다.

 

오늘날 여성들의 파워가 커지고 직장에서의 위치와 임금이 상승하면서 자기 자신을 위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구매하는 여성이 증가한 데다 자신을 위한 타인의 선물 구매에 대해서도 다이아몬드를 선택하도록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화인 주얼리 부문에서의 여성들의 구매력 상승과 관련, 이들은 누구이며, 구매 장소는 어디인가 등을 조사한 드비어스의 연구 결과 7가지를 정리한 것이다.

 

1. 미국은 2016년에 상당히 높은 다이아몬드 주얼리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미국의 수요는 전세계 수요의 거의 절반을 차지했다.

드비어스는 미국의 소비자들이 작년에 다이아몬드 주얼리에 대해 410 달러를 지출, 2015년의 390 달러에 비해 4% 증가했다고 밝혔다. 거시경제의 안정, 임금 상승, 주식 시장 안정, 소비자 신뢰 상승 등이 수요 상승에 기여했다. 2016 전세계 수요는 전년의 790 달러 대비 소폭 상승한 800 달러였다.

 

2. 여성들의 자기 자신을 위한 다이아몬드 주얼리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2005 미국 여성이 자신을 위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구매한 경우(예물 주얼리 제외) 전체 다이아몬드 주얼리 구매의 23% 차지했다. 수치는 2011년에 24%, 2013년에 27%, 2015년에는 33% 늘어났다. 여성들의 구매력이 상승함에 따라 자신을 위한 다이아몬드 주얼리 구매도 증가한 것이다.

 

3. 자신의 구매가 아닐 때도 영향을 미친다.

미국의 경우 여성들은 다이아몬드 주얼리의 선물용 구매의 42%에서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National Jewelers 50 주얼리 업체’ 조사를 위한 인터뷰에 응한 많은 업체들이 오늘날 예물 주얼리 구매 과정에서 많은 커플들이 약혼 반지 구매시 함께 매장을 방문한다고 말했다.

 

4. 자기 자신을 위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구매하는 여성의 경우 미혼 여성보다 기혼 여성의 비율이 높다.

자신을 위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구매하는 경우,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은 반지, 다음이 귀걸이였다. 구매한 주얼리의 평균 가격은 1,300달러였다. 이는 선물로 받은 다이아몬드를 포함, 여성들의 보석함으로 들어온 모든 다이아몬드 주얼리의 평균 가격인 1,400달러보다 다소 낮은 가격이다.

 

5. 미국 여성들이 다이아몬드 주얼리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가격이다.

주얼리 구매 동기로 꼽은 것은 ‘자기 자신에게 기쁨을 주기 위해’, ‘독특하고 특별한 디자인 제품을 가지도 싶어서’, ‘개인적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약혼이나 결혼 등의 특별한 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등이었다.

 

6. 대부분의 구매는 충동적으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구매 전에 사전 조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었다. 경우 사전 조사의 72% 온라인 상으로 이루어졌다. 이외에 매장 방문(23%), 잡지/광고/연예인 참고(31%) 등이 있었다.

 

7. 주얼리의 구매 경험이 지나치게 ‘심각’하다.

이번 조사는 광고 대행사인 J. Walter Thompson 팀장 Rachel Pashley 연구 보고서 Female Tribes’의 정보를 참조했다. ( 광고 업체는 드비어스의 미국 마케팅 광고를 담당하고 있으며, 유명한 ‘다이아몬드는 영원히’ 캠페인도 업체의 작품이다.)

 

Pashley “주얼리 구매 경험이 지나치게 ‘심각’하다. 소매업체들은 구매 과정을 재미있고 기쁘게 만들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특히 피부관리 업체들의 경험적 접근에서 배울 필요가 있다.”라며, “여성들에게 자기 자신에게 보상할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한다. 무엇보다 ‘여성이기 때문에 해야만 하는 일’이 아니라 ‘할 있는 일’을 소통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내셔널 주얼러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다이아몬드, 유통, 시장분석
댓글 0 | 엮인글 0

주얼리 파워위크 사업 설명회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주얼리 쇼핑 56
코리안주얼리 73
전체보기  
럭셔리 링 게이지 세트 (GO
8mm 담수진주 비드 목걸이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물방울 팬시 애플그린 4부0리 S
팬시 옐로우 그린 4부0리 SI1


전체보기 

0.48캐럿 천연 물방울 루비
1.12캐럿 천연 루비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다이아몬드 디스플레이 트레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LED 다이아몬드 현미경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14K 천연보석 목걸이,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