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0    추천 : 0   


제1회 국제주얼리컨퍼런스, 성황리에 마무리


- 10월 20일 돈화문로 국악당에서 ‘ 다이아몬드 시장의 도전과 미래’ 주제로 개최 -
등록일 :

국제다이아몬드포럼1

 

untitled-1
왼쪽부터 일본 Kitawaki Hiroshi 박사, 홍콩 Lawrence Ma 회장, 미국 Ulrika DHaenens-Johansson 박사

 

서울주얼리진흥재단이 주관하고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제1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SIJC)’가 지난 10 20 서울 돈화문국악당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는 ‘다이아몬드 시장의 도전과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20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의 참여로 치러졌다.

 

4가지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의 시작은 일본 중앙보석연구소(Central Gem Laboratory, CGL) Kitawaki Hiroshi 박사의 「천연과 처리된 팬시컬러 다이아몬드」를 주제로 진행됐다. Kitawaki Hiroshi 박사는 화제가 됐던 천연 팬시 다이아몬드와 다이아몬드 색상이 관찰되는 원리, 고유의 구조적 결함에 대해 소개하고 처리된 색상의 팬시다이아몬드를 다이아몬드의 구조와 함께 여러 처리방법으로 소개했다.

 

Kitawaki Hiroshi 박사는 “팬시컬러 다이아몬드에는 다양한 색상들이 있으며 경매에서 항상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때문에 다이아몬드가 천연 색상인지 처리에 의해 만들어진 색상인지에 대한 origin(기원) 구별은 중요하며 업계 내에 정확한 감별과 올바른 정보공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번째 발표는 홍콩다이아몬드연협회(Diamond Feder ation of Hong Kong, DFHK) 창립자인 Lawrence Ma 회장이 「홍콩 다이아몬드 시장의 발전과 중국시장에서의 역할」이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특히 Lawrence Ma 회장은 중국 다이아몬드 주얼리 마켓의 가능성에 대해 “중국의 다이아몬드 시장 수요는 현재 연간 한화 100억으로 중국의 결혼시장은 거대한 수요이며 금반지에서 다이아몬드 반지로 꾸준히 변화하고 있다. 현재 중국인의 20%만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보유하고 있어 시장 확장의 여지가 상당하다고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 다이아몬드 시장은 영화, 드라마, K-pop등의 한국 문화를 바탕으로 의미부여를 한다면 기회가 넓을 것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번째 발표는 GIA(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 Ulrika DHaenens-Johansson 박사가 「보석용 합성다이아몬드의 발전과 감별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Ulrika DHaenens-Johansson 박사는 “합성 다이아몬드가 HPHT 아니라 CVD 다이아몬드도 많이 생산되고 있으며 멜리 사이즈의 스톤들도 유통되고 있어 세계 GIA 감정원으로 감별 감정 의뢰가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후 GIA에서 새로 개발한 id100이라는 천연 다이아몬드 감별기에 대해 참석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id100 0.9mm 이상의 다이아몬드라면 셋팅 여부에 관계없이 천연인지 아닌지를 3 이내에 감별해낼 있고 기존의 감별기구들과는 달리, CVD 다이아몬드도 감별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이번 컨퍼런스의 위원장인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감정연구소 이영주 팀장이 「한국 다이아몬드 시장의 현황과 SJC 역할」이라는 주제 발표를 했다. SJC 역할과 목표에 대해 이영주 팀장은 “주얼리 업계의 순환적 산업 생태계 구축과 주얼리 산업 보호, 산업 경쟁력 강화, 소비자 신뢰 구축을 통한 Up to Global’가 목표이다.”고 말했다.

 

 

국제다이아몬드포럼단체-1

 

김종목 이사장은 “올해 처음 개최된 국제주얼리컨퍼런스는 다이아몬드를 주제로 국내·외 시장과 현안을 한눈에 살펴 있는 자리였다. 나라의 전문가들과 다이아몬드 시장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안을 함께 고민할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미보석감정원 최현민, 김영출 박사가 ‘천연 다이아몬드 원자 레벨 결함의 광학적 특성’을, 한미보석감정원 김영출, 최현민 박사와 한국열린사이버대 박희율 교수가 ‘최근 합성다이아몬드 시장의 현황과 감별’을, 미래보석감정원 구창식 박사가 GLS3000 이용한 다이아몬드 감별’을, KDPC 이명진, 최수민, 오지현, 김영아 연구원과 온현성 소장이 ‘국내 다이아몬드 주얼리산업의 시장성’에 관해 포스터 발표를 했다.

 

‘제1 서울국제주얼리컨퍼런스’는 서울특별시, ()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한국다이아몬드프로모션센터, 한국GIA보석전문가협회, ()KDT Holdings, ()다비스다이아몬드, 종로귀금속생활안전협의회,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 ()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한국보석협회, 한국주얼리제조협의회, 은영사, 귀금속경제신문, 주얼리신문이 후원했다.

 

/ 문의 02-764-9050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보석감정, 다이아몬드, 트렌드, 시장분석
댓글 0 | 엮인글 0

드비어스와 아프리카 광산업체들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주얼리 쇼핑 56
코리안주얼리 73
전체보기  
LED 조명 다이아몬드 현미경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울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물방울 팬시 브라운 5부1리 SI
6부2리 오벌 현대감정 F SI2


전체보기 

1.18캐럿 천연 사파이어
4.91캐럿 천연 탄자나이트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LED 다이아몬드 현미경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다이아몬드 디스플레이 트레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14K 천연보석 목걸이,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