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0    추천 : 0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은 ‘시그니쳐 주얼리’


등록일 :

패션계며 식품계며 요즘 흔히 사용하는 단어인 시그니쳐(Signature). 시그니쳐는 우리가 이야기하는 ‘서명(Sign)’을 의미한다. 최근 시그니쳐는 의미가 확장되어 여러 브랜드에서는 ‘제작자가 직접 서명한 제품’ 혹은 브랜드의 ‘상징’으로 사용되고 있다.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빨간 밑창의 섹시한 하이힐, 버버리(Burberry) 트렌치코트가 떼어 놓을 없는 조합이듯이 브랜드! 하면 떠오르는 상징이 있을 것이다.

 

주얼리브랜드들도 예외 없이 브랜드의 상징적인 시그니쳐 디자인 주얼리를 내어놓고 있다. 다음은 국내·외 6 주얼리 브랜드들의 시그니쳐 주얼리이다. 

 

 

까르띠에

‘왕의 주얼러, 주얼러의 왕’이라는 극찬을 받은 프랑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까르띠에는 섬세한 세공을 바탕으로 프랑스, 영국, 포르투갈, 스페인 등이 왕실의 보석상이라는 칭호를 부여했다. 왕실들은 특별한 티아라 제작을 의뢰했고 지금까지도 까르띠에는 왕족들의 결혼식을 밝히고 있다.

 

 

팬더 드 까르띠에 네크리스1

 

THE PANTHER

까르띠에가 사랑하는 동물 팬더는 까르띠에 제품 속에 끊임없이 등장한다. 1914 최초로 모습을 드러낸 이후 까르띠에의 주요한 모티브로 자리 잡았다. 놀라울 정도로 생생하고 매혹적으로 표현된 주얼리 작품이자 유행을 타지 않는 상징으로 길들여지지 않는 야생 동물 팬더는 까르띠에를 대표하는 아이콘이 됐다.

 

 

티파니

프로포즈를 꿈꾸는 여성이라면 티파니는 영원한 로망이다. 티파니는 영화 등의 매체를 통해 낭만을 꿈꾸는 여성들의 판타지를 자극하고 있다.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은 ‘티파니’라는 이름을 모든 여성들에게 다시 각인시켰으며 티파니 주얼리는 상류사회와 행복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티파니 옐로우 다이아몬드

 

The Tiffany Yellow Diamond

현존하는 옐로우 다이아몬드 가장 아름답다고 평가되는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287.42캐럿에 발견되어 절반 이상의 손실을 감수하고 128.54캐럿에 82면으로 커팅됐다. 이후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오드리 헵번이 ‘티파니 다이아몬드’로 세팅된 리본 로제트 목걸이를 걸고 나와 화제가 됐다. 이후 티파니에서는 옐로우 다이아몬드가 시그니쳐 다이아몬드로 자리 잡았다.

 

 

티파니 t자 시그너처

 

Tiffany T

2014, 티파니 최초의 여성 디렉터 프란체스카 엠피티어트로프(Francesca Amfitheatrof) 티파니의 이니셜을 사용한 T 컬렉션’을 선보였다. 강렬하고 그래픽적인 형태의 영문자 T’는 해체 혹은 확장되어 주얼리로 탄생했다. 모던한 디자인의 T 컬렉션은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미니듀 로망스3 귀고리

 

골든듀

골든듀의 브랜드 네임을 그대로 가져온 골든듀의 시그니쳐 컬렉션은 영롱한 아침이슬이 눈부시게 빛나는 순간을 표현한 ‘모닝듀 컬렉션’이다. 아침 이슬이 간결하면서도 입체적인 곡선미로 형상화됐으며 이슬의 빛나는 순간이 다이아몬드로 찬란하게 표현되어 런칭 15 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campana tiara earring(14k)

 

제이에스티나

실존했던 이탈리아 공주이자 불가리아의 왕비였던 조반나 공주를 뮤즈로 탄생한 제이에스티나의 브랜드 심벌은 ‘티아라’이다. 제이에스티나는 브랜드 심벌을 활용한 시그니쳐 주얼리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피겨의 여왕 김연아를 모델로 내세워 여왕의 주얼리라는 이미지를 지켜내고 있다.

 

 

디디에두보4

 

디디에두보

디디에두보는 프렌치 감성을 바탕으로 ‘관능미’와 ‘순수함’이라는 듀얼 페미니티를 표현하는 것으로 ‘프렌치 센슈얼’이라는 새로운 주얼리 컨셉을 제안했다. 디디에두보의 이니셜을 사용한 D 컬렉션’은 꾸민 꾸미지 않은 프랑스 여자들의 정형화 되지 않은 아름다움에서 깊은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아가타 강아지

 

아가타 파리

아가타의 창시자 미쉘키나우의 사랑스런 애완견 ‘레옹’이 비가 오는 흙투성이 몸으로 침대에 뒹굴었고 자리에 찍힌 귀여운 강아지 흔적이 아가타의 심볼인 ‘스코티’이다. 아가타는 ‘스코티 컬렉션’의 유니크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으로 연령대 상관없이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 강민경 기자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디자인, 트렌드
댓글 0 | 엮인글 0

18K 골드와 14K 골드의 가격 차이는?
함침루비와 함침 사파이어

전체보기  
주얼리 쇼핑 56
코리안주얼리 73
전체보기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골드
다이아몬드 샘플 사이즈 A급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팬시 라이트 브라운 5부4리 SI
2부5리 팬시 브라운 SI1 Go


전체보기 

6.06캐럿 천연 로돌라이트 가넷
1.62캐럿 천연 물방울 루비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14K 천연보석 목걸이,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LED 다이아몬드 현미경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다이아몬드 디스플레이 트레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