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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주얼리 파워위크 행사 개최


- 짧은 준비기간과 업체들의 참여율 저조로 가시적인 성과 못내 -
등록일 :

1-2 행사장 전경

 

2-2 판매존 관람객

 

4전시관람

 

3-1체험행사

 

()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와 ()서울주얼리진흥재단이 주최하고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7 주얼리 파워위크’가 지난 11 26()부터 12 3()까지 8일간 진행됐다.

 

2017 주얼리 파워위크’는 대한민국 주얼리 산업의 경쟁력과 주얼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주얼리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홍보하고 전국 주얼리 매장 상가 할인 행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를 촉진하는 행사로 B2B(업체간 거래), B2C(소비자 판매) 온·오프라인 마켓 양방향으로 진행됐으며 11 26일부터는 온라인마켓, 11 28일부터는 오프라인마켓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11 28()부터 12 3()까지 종로 3 피카디리 플러스 2층에서 열리는 특별행사장에서는 주얼리바자존, 체험&취업존, 세미나존 주제별로 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주얼리바자존은 국내 주얼리 도소매를 분리하여 비즈니스 데이와 퍼블릭데이로 구분하여 운영됐으나 참여부스가 많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다. 체험존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인 ‘주얼리 체험학교’가 운영됐다. 200여명의 일반 시민들이 참여한 주얼리 체험학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참가자들이 주얼리학교에 입학해 자신만의 반지 또는 목걸이를 만들고 체험 졸업확인서를 발급받는 형식으로 운영되어 호응을 얻었다.

 

취업존에서는 2017 서울형 뉴딜일자리 주얼리 숙련기술자 인력양성사업’의 프로젝트기간 동안 참여자들의 제조 기술 성장을 보여주는 성과물 전시회가 열렸으며 채용계획이 있는 업체와 구직자를 연결해주는 ‘구하잡’도 안내됐다.

 

세미나존에서는 매일 주얼리관련 세미나가 진행됐고 특히 경영컨설팅의 일환으로 계획된 디자인 권리보호 상표권 관련 세미나는 업체별 무료 멘토링이 병행됐다.

 

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 관계자는 오픈 행사에서 “주얼리파워위크는 매출을 증대시키는 행사이다. 나아가 대한민국 주얼리 산업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고 미래를 맞이하기 위한 기원이 담겨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나 이번 주얼리파워위크 행사는 한달여 남짓한 짧은 준비기간에 업체들의 저조한 참여율과 홍보부족 그리고 극심한 경기불황 등으로 인해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데는 어려움이 있었다.

 

특히 소매상과 소비자를 끌어들일만한 이벤트와 기획력이 부족했으며 상업적인 전시회에서 금기시되고 있는 홍콩쇼와 월말 결제일과도 겹치는 시기적으로도 행사를 치르기에 적합지 않은 일정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 문의: 02-764-9051

   www.jewelry-week.com

 

강민경 기자

김태수 편집장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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