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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댄싱스톤’ 일본 크로스포, 올해 자스닥에 상장


- 한국에는 레몬과 아트코인이 라이선스 계약 -
등록일 :

크로스퍼 댄싱스톤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댄싱 스톤’이라는 혁신적인 기술 제품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주얼리 브랜드 크로스포가 사업 확장 성장을 위한 기반 구축에 나섰다.

 

크로스포는 신상품 런칭과 함께 자스닥 스탠다드 거래소에 상장, 화인 주얼리 업계의 트렌드 선구자로써의 명성을 높여 가고 있다.

 

크로스포는 주얼리 제조 디자인 부문 신기술을 이끌어 가고 있다. 2011년에는 특허 기술인 ‘댄싱 스톤’ 다이아몬드 세팅을 디자인에 도입, 현대 주얼리 제조 기술을 단계 발전시켰다. ‘댄싱 스톤’은 크로스포의 설립자 히데타카 도바시 회장이 개발한 기술로 센터 스톤을 반쯤 있는 형태로 세팅하는 것을 말한다.댄싱 스톤은 있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심장의 박동과 비슷한 형태’로 반짝이게 된다. 기술은 다이아몬드를 비롯한 다양한 보석을 어떤 손상도 없이 세팅할 있는 기술이다.

 

일본 크로스퍼 대표

 

크로스포는 올해 7월에 기업을 공개, 자스닥 거래소에 상장했다. 도바시 사장은 자스닥 상장이 기회의 문을 열어 창사 이래 가장 성과라고 말했다. “크로스포는 기업 공개를 통해 재정 신용도가 크게 상승했으며 덕분에 소비자 신뢰 역시 상승했다. 또한 기업 공개 이후 댄싱 스톤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며, “기업공개를 통해 얻은 노하우는 브랜드 구축과 사업 확장의 밑받침이 것이다. 우리 업체의 최우선 과제는 글로벌 소비층 확대와 댄싱 스톤의 대중 홍보이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크로스포는 현재 100건의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있으며 주요 시장은 미국, 중국, 인도이다. 현재 중동 동남 아시아 지역(특히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크로스포는 라이선스 업체에 기술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며 댄싱 스톤 개발 덕분에 협력 업체들의 매출은 계속 증가하고 있다. 크로스포는 협력 업체들에게 기술 마케팅 관련 도움을 준다. 크로스포는 기업공개 이후 애프터 서비스 내용을 확대하고 지적 재산권 침해 사건 발생시 철저한 법적 대응을 통해 협력 업체를 보호하는 한편, 새로운 부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댄싱 스톤 기술은 라운드, 마키즈, 프린세스, 하트, 페어 셰입은 물론, 고객들이 원하는 독특한 셰입의 스톤 모두에 적용이 가능하다. 세팅 추천 사이즈는 0.03~3캐럿이다.

 

크로스포는 기업공개 새로운 라이선스 업체 선정시 (자사 기준을 엄수하는 댄싱 스톤 상품만을 생산하도록 하기 위해) 더욱 신중을 기하게 됐다고 밝혔다. 크로스포는 이러한 맥락에서 댄싱 스톤 주얼리 상품 생산에 적극적이지 않은 협력 업체들과의 계약을 종료했으며 상품의 제작과 프로모션에 열정을 다할 있는 업체가 있다면 언제든 계약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도바시 사장은 크로스포의 댄싱 스톤의 작동 원리 기술이 다른 어떤 무빙 스톤 상품보다도 앞서 있다고 말했다. 기술의 차별성은 스톤이 어떤 스프링이나 부품의 도움 없이 세팅 된다는 점이다. 때문에 댄싱 스톤의 세팅은 자연스럽고 움직임도 활발하다. 크로스포는 또한 자사의 품질 관리 시스템에 대해서도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크로스포의 앞으로의 계획은 지속적 혁신을 통해 트렌드를 앞서가는 상품을 공급, 다양한 바이어들에게 어필한다는 것이다. 도바시 사장은 “우리의 전략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기 위한 노력을 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특히 상품 디자인 제조 기술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서는 이러한 점이 더욱 중요하다. 우리의 목표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상품을 개발, 바이어들에게 제시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이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크로스포는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광고 캠페인 활동을 통해 댄싱 스톤의 글로벌 수요 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J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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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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