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0    추천 : 0   


GEM PROFILE(19) 수정


등록일 :

gx1091

시 트 린

 

수정(Quartz) 토멀린, 스피넬, 칼세도니, 베릴, 가넷 등과 같이 다양한 색상의 변종을 가지고 있는 보석이다. 7 경도를 지니고 있는 수정은 보석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가격대 또한 저렴해 가장 쉽고 부담없이 즐길 있는 보석이 또한 수정의 변종들이다.

 

자수정(Amethyst)

2 탄생석인 ‘자수정’은 특유의 자색과 보석으로 손색이 없는 경도(7),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 그리고 풍부한 산출량으로 세계 어디에서나 사랑을 받고 있는 대중적인 보석이다.

 

보석1
왼쪽부터
그린 쿼츠(Green Quartz), 레몬() 쿼츠, 연수정(Smoky Quartz), 로즈 쿼츠(Rose Quartz). 자수정, 시트린, 그린 쿼츠의 가격은 도매가 기준 캐럿당 1만원에서 15천원이며 로즈 쿼츠는 사이즈에 상관없이 캐럿당 1만원대이다. 쿼츠는 비교적 원석의 사이즈가 크게 나오기 때문에 사이즈가 스톤도 가격 차이는 크지 않은 편이다.      

사진 출처: 젬키(www.diamonds.co.kr/gemkey)

 

자수정의 컬러는 연한 라일락빛에서 진한 자주색까지 다양하다. 자수정의 산지는 브라질, 우루과이,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등의 남미국가이며 아프리카의 잠비아, 나미비아 등지에서 생산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마다가스카르산 자수정이 전세계적으로 많이 유통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남미에서 생산된 자수정의 사이즈가 크지만 아프리카산 자수정은 사이즈가 작은 대신 컬러가 선명하고 짙은 편이다. 매우 짙은 컬러에 작은 사이즈의 자수정은 호주에서도 생산되고 있다.

 

특히 자수정은 양은 미미하지만 국내에서 산출되는 정말 종류 안되는 보석 하나이기 때문에 한국인과 궁합이 맞는 보석이라고 있다. 따라서 자수정은 국내에서 만큼은 단일 보석으로도 독자적인 마케팅이 가능할 만큼 소비자로부터 인지도가 매우 보석이다. 이러한 대중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병행한다면 새로운 보석시장을 창출할 수도 있을 것이다. 가격은 도매가로 캐럿당 1만원에서 15천원 .

 

자수정 이미지

 

시트린(Citrine)

지구상에 존재하는 보석 뚜렷한 노란색을 보이는 보석은 그리 흔하지 않다. 옐로우 사파이어가 그럴 것이며 크리소베릴과 골든베릴, 스캐폴라이트 등이 노란색의 보석들이다.

그러나 노란색 보석을 대표하는 보석은 뭐니뭐니해도 ‘토파즈’이다. 토파즈가 청색이지 무슨 노란색이냐고 의아해 하는 사람이 대부분일 테지만 현재의 청색 토파즈는 대부분 갈색 토파즈를 처리해서 만들어진 것이며, 역사적으로도 토파즈는 황색 보석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 시트린은 오랫동안 골든 토파즈로 불려왔다.

 

천연의 상태로도 시트린은 존재한다. 과거에는 스페인과 프랑스, 헝가리 등지에서 산출되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현재 시트린은 대부분 자수정과 연수정을 열처리해서 얻어지고 있다. 이미 열처리한 시트린은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가격은 도매가로 캐럿당 1만원에서 15천원 .

 

이밖에 로즈 쿼츠(Rose Quartz) 가격에 비해 가치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보석이다. 풍부한 생산량, 대량생산이 가능한 규격사이즈, 다양한 형태, 인조보석과 비교해도 대등한 저렴한 가격, 파스텔 톤의 품격... 로즈 쿼츠는 블루 칼세도니 등과 함께 이태리 명품 브랜드들도 자주 사용하는 안되는 수정류의 보석이다. 특히 보석쇼에서 개당 달러 수준의 가격에 다양한 형태의 로즈 쿼츠를 규격사이즈로 구매할 있다.

 

그리고 최근 국제적으로 인기를 얻은 보석이 그린 쿼츠와 레몬() 쿼츠이다. 연녹색의 수정들은 사실은 처리에 의해 만들어진다. 가격은 자수정, 시트린과 비슷하다.

 

이밖에도 수정에는 무색의 백수정(Rock Crystal), 갈색의 연수정(Smoky Quartz), 침수정(Rutilated Quartz), 토멀리네이트 쿼츠(Tourmalinated Quartz), 캐츠아이 쿼츠(Cats eye Quartz), 호안석(Tigers Eye), 매안석(Hawks eye)등이 있다.

 

/ 김태수 편집장

diamond@diamonds.co.kr">diamond@diamonds.co.kr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유색진주
댓글 0 | 엮인글 0

외관상 블루 사파이어를 가장 많이 닮은 ‘카이어나이트’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순금 Vol.18
주얼리 쇼핑 57
전체보기  
클러스터 담수 진주 목걸이
Sartorius 다이아몬드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팬시 옐로이쉬 그린 3부6리 VS
6부4리 Faint Yellow


전체보기 

5.61캐럿 천연 에메랄드
천연 토파즈 10mm 플라워컷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14K 천연보석 목걸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