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0    추천 : 0   


2018년 글로벌 10대뉴스


- 합성 다이아몬드, 홍콩쇼, 경매관련 기사가 대부분 -
등록일 :

글로벌 뉴스 팔로워들에게 있어 2017년은 성추행 추문, 로버트 무가베의 몰락, 도널드 트럼프의 백악관 입성 등으로 기억될 것이다. 하지만 다이아몬드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업계 관련 뉴스들이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Diamonds.net(라파포트 뉴스) 독자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기사들은 이들의 마음 속에 두려움을 불러 일으킨 기사들이었다.

 

그리고 합성임이 명시되지 않은 합성 다이아몬드 관련 기사보다 업계인들을 들게 기사는 없었다. 올해 Diamonds.net에서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기사들은 개의 주제로 분류된다.

 

제일 많이 읽힌 기사는 GIA CVD 혹은 HPHT 기법으로 합성된 다이아몬드를 발견했다는기사였다. 3 홍콩주얼리보석쇼 관련 기사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여기에는 라파포트 뉴스의 편집장 수석 애널리스트인 Avi Krawitz 작성한 3 홍콩쇼에서 나타난 다섯 가지 주요 트렌드’가 포함되어 있다.

 

사이즈의 이슈 메이킹 다이아몬드의 경매 소식 역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으며 부문에 있어 2017년은 풍성한 소식을 쏟아 해였다. 마지막으로는 주인의 포에버마크 다이아몬드를 삼킨 래브라도 관련 기사가 있다. 강아지의 뉴스는 간신히 순위에 올랐다.

 

다음은 2017 Diamonds.net에서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10 뉴스이다.

 

1. GIA, 합성임이 명시되지 않은 합성 다이아몬드 발견 (3 7일자)

스토리가 특별한 점은 규모에 있다. GIA 이따금씩 소수의 합성임이 명시되지 않은 합성 다이아몬드를 발견하곤 한다.

 

하지만 이번 경우는 멜리 다이아몬드 팩에 담긴 323개의 스톤 101개가 CVD 합성 연구소에서 제조된 합성석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멜리 팩은 업계인이 GIA ‘멜리 분석 서비스’에 의뢰한 것이다. 서비스는 합성 처리 다이아몬드가 명시 없이 공급 체인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GIA 비교적 최근에 도입한 감별 서비스이다.

 

GIA 연구 개발 부문장 Wuyi Wang 박사는 “천연 멜리 팩에 CVD 멜리가 이렇게 높은 비율로 섞여 들어간 것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말했다.

 

2. GIA, CVD다이아몬드에서 4H디펙트’ 발견 (7 2일자)

다시 합성석 뉴스이다. 이번에는 합성석임이 명시되어 있는 케이스였다. GIA 캘스배드 감정소의 감정사들이 합성 컬러 다이아몬드 감정서 발급을 의뢰 받은 것이다. 감정사들은 스톤에서 주로 천연 다이아몬드에서 발견되는 H4 디펙트’를 발견했다. GIA CVD 다이아몬드에서 이와 같은 특징을 발견한 것은 케이스가 처음이었다.특정한 질소 불순물이 유발하는 이와 같은 특징을 연구소에서 재생해 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GIA 감정사들은 H4 다이아몬드의 합성 과정, 혹은 후처리 과정에서 발생시키기가 매우 까다로운 질소 성분의 덩어리이다.”라고 밝혔다.

 

3. GIA, 천연 다이아몬드 위에 입혀진 블루 컬러의 CVD 발견 (5 4일자)

모조 다이아몬드는 적은 돈으로 효과를 낸다. 하지만 효과를 반길 천연 컬러 다이아몬드 딜러는 없을 것이다. 케이스는 합성 다이아몬드 제조업체가 0.33캐럿의 천연 다이아몬드에 CVD 코팅을 입혀 블루 컬러로 보이게 만든 건이다. 놀랍게도 다이아몬드는 GIA 오기 이전에 감정소에서 팬시 블루 컬러 등급을 받았다. 하지만 GIA 뉴욕 감정 팀은 가지 특성을 토대로 스톤이 천연-합성이 섞인 결과물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GIA 발행하는 노트는 “이 합성 팬시 컬러 층이 복합된 다이아몬드의 출현은 무색 혹은 무색에 가까운 다이아몬드에서도 이와 같은 시도가 일어날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라고 전했다.

 

4. GIA, 가짜 각인 새겨진 합성 다이아몬드 발견 (11 13일자)

가짜 스톤, 합성석, 감정서 그리고 GIA. 이번 뉴스는 다이아몬드 딜러들이 두려워하는 모든 것이 총체적으로 엮여 있는 사건에 관한 것이었다. 매우 드문 케이스였던 경우, 사기꾼들이 1.76캐럿의 HPHT 합성석 거들에 GIA 감정 번호를 위조 각인해 이를 2015년에 GIA감정서를 받은 1.74캐럿의 천연 다이아몬드처럼 보이게 하려 했음이 드러났다. 감정사들이 스톤에서 합성석의 가지 특성과 각인에 사용된 글자체가 상이함을 발견해 냈다.

GIA “이러한 류의 잘못된 행위가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 업계와 소비자 모두가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20163월홍콩쇼5753

 

5. 홍콩쇼에서 나타난 다섯 가지 트렌드 (3 7일자)

사람들은 순위 매기는 것을 좋아한다. 기사가 작성된 이유도 바로 그것이다. 그러므로 라파포트의 3 홍콩쇼에서 나타난 다섯 가지 트렌드’라는 기사가 주목 받은 역시 놀라운 일은 아니다.

 

이를 요악하면 소매업체들의 재고 감소, 홍콩 주얼리 업체들의 저가 다이아몬드로의 이동, 중국 바이어들의 빡빡해진 예산, 합성석 공급업체들의 부상, 거래 부문에서 무역 쇼들의  중요성 하락 등이다.

 

EMA Diamonds Jeremy Me dding 사장은 “홍콩쇼의 모델은 새로운 사업 기회와 흥미 유발이라는 면에서 전성기를 넘어섰다.”라고 말했다.

 

6. GIA, 다이아몬드 유통 과정 추적 사업 시작 (6 29일자)

GIA 딜러들의 재고 관리 유통 과정 추적을 돕기 위한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다. GIA 이를 위해 스톤의 산지 추적을 돕는 RFID(무선인식)기술을 도입했다. GIA 알로사와 협력 관계를 맺고 다이아몬드의 유통 과정을 공급 체인 전반에 걸쳐 역추적할 있는‘디지털 지문’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이를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있는 본격적인 스토리텔링 시스템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GIA 사용자에게 스톤의 감정서 관련 정보 산지 정보를 알려주는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

 

GIA 감정소 경영 부문 부회장 Matt Crimmin “스토리텔링의 힘을 간과하는 점주들이 많다.”라고 말했다.

 

degrisogono팔찌

 

7. 크리스티, 163캐럿, D 플로리스 다이아몬드 경매 (9 28일자)

거대한 스톤에는 특별한 스토리가 있다. 루카파 다이아몬드는 2016년에 앙골라에서 404.20캐럿의 원석을 발견한다. De Grisogono Nemesis Interna tional 공동으로 원석을 매입하여 이를 163.41캐럿 스톤으로 연마했다.

 

De Grisogono 스톤을 놀라운 목걸이로 만들어 공개했으며 이후 이를 팔찌로 변신시킨다. 주얼리는 11 크리스티 제네바 경매를 통해 3,370 달러에 판매됐다.

 

크리스티의 국제 주얼리 부문장 Rahul Kadakia 251년이라는 시간 동안 크리스티는 세계에서 가장 희귀하고 역사적인 다이아몬드를 중개하는 영광을 누려 왔다. 우아한 에메랄드 다이아몬드 목걸이 밑부분에 자리 잡은 놀라운 163.41캐럿의 완벽한 다이아몬드는 De Griso gono 클래스를 차원 위로 승화시켜 주었다.”라고 말했다.

 

8. 7,100 달러 핑크 다이아몬드, 사상 최고 판매가 기록 (4 4일자)

기사는 163캐럿 스톤 기사와 조회 수가 비슷했으나 간발의 차이로 8위에 랭크되었다. 라파포트 뉴스 팀은 59.60캐럿, 팬시 비비드 핑크, IFL 등급의 ‘핑크 스타’ 다이아몬드의 판매 예상가를 공개, 비공식 내기를 걸었으며 예상은 적중했다.

 

하지만 스톤의 최종 판매가 이자 최고 판매가 신기록인 7,120 달러가 스톤의 최고 입찰가는 아니었다. 같은 바이어가 이미 2013 소더비 경매에서 스톤에 8,320 달러를 써냈다가 낙찰에 실패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소더비의 주얼리 부문 회장 David Bennett 59.60캐럿이라는 엄청난 크기에 풍부한 컬러까지 겸비한 스톤은 지금까지 알려진 모든 핑크 다이아몬드를 능가한다.”라고 말했다.

 

9. 벼룩시장에서 반지, 848,000달러에 팔려 (6 8일자)

다이아몬드 반지는 벼락 부자의 탄생기를 만들어 냈다. 소더비에 반지를 내놓은 사람은 1980년대에 영국의 벼룩 시장에서 반지를 13달러(10파운드) 사들였다. 당시에는 다이아몬드가 가짜라고 생각했다. 스톤의 실체는 26.29캐럿, VVS2 등급의 천연 다이아몬드였다. 스톤은 10파운드라는 구매 가격 때문에 ‘테너(10파운드 지폐를 부르는 이름)’라는 이름을 얻었다.

 

소더비의 관계자는 “반지의 소유자가 반지의 가치를 알아보자고 생각하고 소더비에 이를 의뢰한 것이 겨우 전이다. 놀랍게도 반지는 쿠션 셰입의 천연 다이아몬드였다.”라고 말했다.

 

다이아몬드삼킨베어20

 

10. 강아지 속으로 들어간 다이아몬드 반지 (7 18일자)

다이아몬드 딜러들은 감정소와 자주 거래한다. 하지만 이번 뉴스의 경우 조금 다른 종류의 연구소를 찾아야 했다. ‘베어’라는 이름을 가진 개가 브릴리언트 , 1.3캐럿, G 컬러, VVS1 등급의 GIA 감정서를 받은 포에버마크 다이아몬드를 발견해 저녁 식사로 꿀꺽 것이다. 베어의 영국인 주인이 아내의 16,000달러짜리 약혼 반지가 사라진 것을 발견해 강아지의 위를 엑스레이 검사했더니 반지 모양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반지는 자연 배출되었으며 물론 세척이 필요한 상태였다.

 

강아지 주인은 당시 수의사가 크게 놀랐다며, “강아지들이 카펫, 양말 등을 먹은 적은 있지만 다이아몬드를 먹은 것은 처음이었다.”라고 말했다.

 

/ 라파포트 뉴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댓글 0 | 엮인글 0

2017년 글로벌 다이아몬드주얼리 수요 증가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순금 Vol.18
주얼리 쇼핑 57
전체보기  
휴대용 다이아몬드 UV 램프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3부5리 프린세스 현대감정 H V
오벌 팬시 브라운 3부6리 SI2


전체보기 

23.84캐럿 천연 토파즈
11.84캐럿 천연 아메트린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14K 천연보석 목걸이,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