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0    추천 : 0   


2018 월곡 디자인 포럼(KJDF),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등록일 :

2018년 월곡디자인포럼4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호) 주최하고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이하 월곡연구소) 주관한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Korea Jewelry Design Forum) 2018(이하 디자인포럼)’이 지난 5 24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 됐다.

 

올해 디자인포럼은 Trend & Influencer”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이번 디자인포럼은 역대 최대 규모로 국내외 주얼리 브랜드 대표 관계자를 비롯해 디자인, 마케팅, MD, 기획, 세일즈, 유통, 제조 등의 분야에서 실무진과 예비창업자들이 참여해 정보를 나누는 자리로 더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상아 트렌드 컨설턴트, "주얼리도 메가트렌드에서 자유로울 수 없어"

국내 유수의 트렌드 전문 기관에서 애널리스트로 활동한 박상아 트렌드 컨설턴트는 번째 섹션의 발표자로 나서 ‘인사이트에 따른 2019 SS 시즌의 메가트렌드’를 소개했다. “다수의 소비자가 따르는 흐름이 트렌드라면 트렌드의 트렌드가 메가트렌드이다. 가치관과 첨단기술, 여성파워, 유스파워, 탈세계화가 지금의 시대를 관통하는 트렌드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간소하고 실용적인 클래식 디자인, 80년대 글램한 무드에서 영감을 얻은 노골적이며 당당한 섹시, 아트적이고 그래픽적인 요소의 디테일, 빈티지한 컨트리와 로맨틱한 초원의 모티브 등이 Design Insight 핵심이다.”고 강조했으며 무엇보다 사회와 문화 전반에서 메가트렌드의 영역이 확장되는 만큼 결코 주얼리도 예외 없다고 말했다.  

   

 

김다영 월곡연구소 연구원, "18/19 주얼리 트렌드는 힙트로, 심플리, POTD,소울리안"

번째 섹션은 월곡연구소 김다영 연구원이 18/19시즌의 주얼리 트렌드’를 발표했다. 김다영 연구원은 “개인의 취향이 세분화되어 소비되고 있어 주얼리의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주얼리 트렌드를 확장된 영역에서 집중하기 위해 메가트렌드, 시즌트렌드, 인플루언서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를 기반으로 Influencing Mood 주목한 4개의 핵심 키워드를 제시했다. 핵심 키워드는 90-2000년대 초에서의 영감을 새롭게 해석하는 ‘힙트로(HIPTRO=Hip+ Retro), 간결한 오브제에서 영감을 얻고 소형스톤과 메탈 본연에 집중하는 ‘심플리(SIMPLRE=Simple+Replay), 다양한 컷의 크리스탈과 컬러스톤으로 파티처럼 화려하고 섹슈얼한 POTD (Party Of The Day), 지역적 컬처에서 영감을 얻는 전통적이고 초현실적인 수공예 감성의 ‘소울리안(Soulian=Soul+ ian)’이 키워드이다.”고 설명했다.

 

 

김영실 에스실(S_S.IL) 디자이너 & 대표, "철저한 계획이 SNS의 성공 전략"

번째 섹션은 디지털 채널에서의 높은 영향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주얼리 브랜드 에스실의 김영실 대표가 SNS 중심으로 마케팅과 운영 전략 등을 상세히 전했다. 김영실 대표는 “대중적이지 않은 디자인과 번거로운 제조과정에 따른 주변의 우려가 있었지만 인스타그램이라는 채널에서 다양한 주얼리 연출법으로 호응을 얻었고 디자인에 대한 신념과 철학이 팔로워 이상의 구매력을 겸비한 고객이 됐다.”고 소개했다. 특히, 누구나 쉽게 시작하고 접근할 있는 SNS 성공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철저한 계획을 중요한 전략으로 꼽았다. “에스실은 1년은 물론이고 1주일까지 철저한 계획 아래 콘텐츠 기획과 프로모션 등을 면밀히 검토한다. 항상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계획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박미호 (주)도나컴퍼니 대표, "주얼리 브랜드가 바로 인플루언서다"

온라인 쇼핑몰 ‘도나앤디’를 시작으로 플래그쉽 스토어 ‘살롱드도나’를 오픈하며 비즈니스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박미호 대표가 마지막 섹션의 발표자로 나섰다. 박미호 대표는 2009 자체 생산을 기반으로 도나앤디를 설립하고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했다. 초창기 온라인에서 골드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주얼리를 누구나 쉽게 접하고 소장하며 즐길 있는 패션의 일부로 접근한 것이 오늘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이어서 “온라인에서의 성공은 오프라인으로의 확장을 고민하게 했다. 단순한 판매공간이 아닌 만들고 휴식하는 등의 문화가 어우러지는 공간을 생각했고 살롱드도나가 탄생했다.”고 소개했다. 1 창업, 디자이너 브랜드,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 등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주얼리 브랜드 자체가 인플루언서로써 충분한 영향력을 가질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비즈니스적 차원에서의 경영자 관점을 강조했다. 

 

이날 디자인포럼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SNS현장 이벤트와 응모이벤트를 포함해 다이아몬드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KDPC(한국다이아몬드프로모션센터)’의 예물 브랜드 ‘빌리앙뜨’ 런칭 프로모션, ‘로로젬’의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주얼리 가상착용 시연행사 등이 열려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섹션별 발표자료는 월곡연구소 홈페이지(http://w-jewel.or.kr)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월곡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디자인 포럼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서울주얼리지원센터, ()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한국다이아몬드프로모션센터(KDPC) 후원했다.

 

/ 문의: 02-747-1858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유통, 트렌드, 시장분석
댓글 0 | 엮인글 0

GIA Korea 올해 하반기 수업 개강 예정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코리안주얼리 75
순금 Vol.18
전체보기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울
10배율 다이아몬드용 고급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6부5리 라이트 브라운 SI1등급
물방울 팬시 브라운 2부4리 SI


전체보기 

0.71캐럿 천연 루비
3.13캐럿 천연 토파즈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14K 천연보석 목걸이,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