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0    추천 : 0   


드비어스 합성 다이아몬드 브랜드 ‘라이트 박스’ 9월 27일 런칭


등록일 :

라이트박스 홈페이지

 

드비어스의 합성 다이아몬드 주얼리 라인 라이트박스가 9 27일에 판매를 시작했다.

 

드비어스는 25일에 발송된 48시간 카운트타운’이라는 제목의 마케팅 이메일을 통해 컬렉션을 선보이며 ‘웨이팅 타임의 윈도우 쇼핑’으로 고객들을 초청했다. 라이트박스 주얼리 웹사이트에서도 카운트다운 타이머가 돌아갔다. 라이트박스는 온라인 쇼핑을 통한 대중 판매로 영업을 시작했다.

 

라이트박스의 스티브 팀장은 올해 말경 소규모의 가두 매장 시험 판매를 실시한 판매망을 서서히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업계에는 시그넷 주얼러즈가 라이트박스와 판매 계약을 맺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현재 판매 중인 라이트박스 제품은 모두 젊은 세대 소비자들을 겨냥한 패션 주얼리(0.25~1캐럿 대의 펜던트와 스터드 이어링)이며 합성 다이아몬드가 ‘약간 특별한’ 특별한 날을 위한 주얼리라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드비어스의 임원은 라이트박스는 약혼자가 아닌 친구를 위한 선물이라며, 그러므로 다이아몬드 산업이 주력하는 약혼반지 부문과는 분리해서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라이트박스의 합성 다이아몬드에는 핑크, 블루, 화이트 등이 있으며 가격은 컬러에 관계없이 0.25캐럿 200달러, 0.5캐럿 400달러, 0.75캐럿 600달러, 1캐럿 800달러로 모두 동일하다. 감정서는 제공되지 않는다.

 

드비어스는 이유에 대해 다이아몬드가 모두 ‘동일한 품질 기준’으로 제조됐기 때문에 ‘감정서가 상품의 희귀성이나 가치에 대한 증서’가 없다며 감정서 없이 판매하기 때문에 가격을 낮출 있었다고 설명했다. 가격에는 세팅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라이트박스의 다이아몬드는 실버(세팅비 100달러) 10K 골드(세팅비 200달러) 세팅되어 있다. 드비어스는 올해 6 라스베거스 직전, 오랜 고민 끝에 보석 품질의 합성 다이아몬드 판매를 기습 발표함으로써 업계에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드비어스는 라이트박스 런칭을 위해 자체적으로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합성 다이아몬드를 ‘가격이 비쌀 이유가 없는 재미있고 예쁜 상품’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저가의 다이아몬드 패션 주얼리에 대한 시장의 욕구를 채워주는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비어스는 , 라이트박스가 드비어스의 천연 다이아몬드 사업에 비하면 ‘소규모 사업 부문’이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애널리스트 자노브스키와 이미 10 전에 드비어스의 합성 다이아몬드 판매를 예견한 있는 저널리스트 차임 에벤 조하르는 각각 합성 다이아몬드는 드비어스의 장기적 게임이라며 라이트박스는 시작에 불과하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앵글로아메리칸의 자회사인 라이트박스는 주도적 생산업체가 되어 가격 결정자가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저가의 패션 주얼리를 넘어선 제품으로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사이즈의 합성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반지 판매를 계획 중이다. 이미 드비어스의 라이트박스 가격 구조(캐럿당 800달러) 대한 기사가 언론을 점령 중이다. (라이트박스의 가격은 대부분의 다른 합성 다이아몬드 제조업체의 판매 가격보다 훨씬 낮은 수준이다.)

 

라스베가스쇼의 라이트박스 오찬 이벤트에 참석한 업계인들은 다이아몬드 업계의 메이저 기업인 드비어스의 저렴한 합성 스톤 공급을 칭송했다. 기존의 가격이 너무 높아 천연 다이아몬드의 가격과 비슷한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 합성 다이아몬드 생산업체들은 드비어스가 가격을 잠식한다고 비난했다.

 

9 블룸버그는 채텀 크리에이티드 젬스 다이아몬드의 채텀 사장이 드비어스의 합성 다이아몬드 가격 책정 방식을 FTC(미연방통상위원회) 기소했다는 기사를 내보냈다. 기사 발표 직후 채텀 사장은 정식 기소가 아니라 의견서를 전달했을 뿐이라며 라이트박스 판매 개시 발표될 가격 관련 정보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드비어스의 공업용 다이아몬드 자회사인 엘레먼트 식스가 라이트박스의 스톤 제조를 담당하고 있다. 라이트박스는 당분간 영국의 엘레먼트 식스가 제조한 다이아몬드를 세팅해 판매할 예정이다. 라이트박스는 9,400 달러를 투입해 오레곤주 포틀랜드 외곽에 엘레먼트 식스 공장을 건설 중이다.

 

/ 내셔널 주얼러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댓글 0 | 엮인글 0

최옥남 지부장, 2018 소상공인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주얼리마스터를 위한 주얼리마케팅 / 실전문제
코리안주얼리 75
전체보기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골드
휴대용 다이아몬드 UV 램프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3부6리 오벌 현대감정 G SI1
마퀴즈 팬시 애플그린 3부2리 S


전체보기 

2.76캐럿 천연 로돌라이트 가넷
1.05캐럿 천연 사파이어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14K 천연보석 목걸이,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