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0    추천 : 0   


플래티넘 전문, 크라운 주얼리


일본시스템 도입•고주파 주물방식
등록일 :

크라운 탐방04

겨울이 가고 봄이 왔다. 이제 예비 신혼부부들이 변하지 않는 사랑의 증표로 결혼 예물을 준비할 것이다.

 

최근 웨딩 트렌드는 ‘실속형 웨딩’. 불필요한 절차나 형식적인 과정은 생략하고 필요한 것들로 준비하는 실용적인 결혼식이 주목받고 있다. 결혼예물도 구색을 갖추기보다 오래도록 착용할 있는 커플링이나 다이아반지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단하나의 반지를 선택하기에 반지 하나의 퀄리티는 너무나도 중요해졌다. 플래티넘(백금) 변하지 않는 컬러와 높은 순도로 결혼예물에서 가장 선호되는 금속이다.

 

이에 종로의 수많은 14k·18k 업체들 사이에서 꿋꿋이 플래티넘 주얼리를 제작하고 있는 크라운 주얼리가 눈에 띈다.

 

크라운 주얼리 유영경 대표는 플래티넘 주얼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작업과정’이라고 했다.

 

“플래티넘의 빛은 정확한 과정 없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과정을 정확히 짚어가지 않으면 완성이 되지 않는다. 그만큼 예민하고 신경써야하는 금속이다.

 

유영경 대표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플래티넘을 제대로 마주했다. 14k·18k 제작 작업에 물들여져 있던 대표는 일본에서 플래티넘 주얼리의 매력에 빠졌다. 플래티넘 주얼리를 제작하는 환경과 과정, 마무리되는 모습, 마무리된 플래티넘 주얼리의 빛에 매료됐다. 유대표는 플래티넘 제작과정을 완벽히 배우기 위해 일본에서 15년간 일했다.

 

“세공사로서 플래티넘만의 빛에 상상도 못할 감동을 받았다. 일본제품이 우수하다고 하는 이유를 제작과정을 보면서 있었다.

 

우리나라 플래티넘 시장은 금만큼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 화이트골드와 플래티넘을 같은 것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도 많다. 활성화 되지 못한 걸까? 유대표는 플래티넘을 대하는 기술에 한계가 있어 그런 것이 아닐까하고 말했다.

 

만드는 기술, 분석 기술 등이 부족해 품질과 환금성이 떨어지게 되어 그렇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표는 희망이 있다고 했다. 명품 브랜드들이 플래티넘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 플래티넘의 가치가 알려지고 이에 젊은 층에서 플래티넘의 가치를 알고 찾는 경우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플래티넘의 가격하락은 가격경쟁력을 상승시켜 전보다는 쉽게 접할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표는 “플래티넘이 금속 중에 최고라고 생각한다. 제품이 완성됐을 플래티넘만이 다이아몬드를 제일 받쳐줄 있다.”고 플래티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으며 “플래티넘 주얼리로 대한민국에서 최고가 되고 싶다. 크라운은 일본시스템 도입으로 검품자체가 차별화 되어 있고 고주파 주물방식으로 제품의 완성도가 높다.”고 플래티넘 주얼리 제작에 자부심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대표는 일본에서의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나라 플래티넘 시장을 더욱 활성화 시키고 주얼리 업계 후배들이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문의: 010-4227-7703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탐방
댓글 0 | 엮인글 0

주얼리 평균 구입가격, 역대 최저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코리안주얼리 76
순금 Vol.19
전체보기  
신형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Sartorius 다이아몬드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6부7리 물방울 현대감정 I SI
라운드 4부1리 J SI2 Goo


전체보기 

1.16캐럿 천연 블루 사파이어
31.11캐럿 천연 토파즈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14K 천연보석 목걸이,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