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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골드, 신상품까지 당일배송 ‘빠송’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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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송이벤트페이지

국내 주얼리 브랜드 미니골드(miniGOLD) 주문 배송 통합 서비스인 ‘빠송’서비스를 4월부터 본격 시작한다.

 

미니골드는 2017 12 온·오프라인 통합 시행으로 고객정보 구매 포인트를 통합했으며 2018 7 AS서비스 조회 알림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개시했다.

 

빠송 시스템은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주문 배송 받을 매장을 선택하면 해당 매장의 점주에게 문자알림이 가고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고객에게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전국 미니골드 매장의 재고가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공유되어 가능한 시스템이며 오후 2 이전 주문 건에 대해서는 바로 다음 받아 있다.

 

미니골드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주얼리를 구매해본 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하면 대부분의 주얼리는 주문제작으로 인해 배송기간이 7~10 가량 소요된다고 한다. 기성사이즈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제작기간 때문에 오래 기다려야만 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기 위해 오랜 고민을 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는 가맹점과의 상생안으로 있다. 그동안 미니골드는 온라인 쇼핑 트렌드에 맞추어 2007 입찰제를 시작으로 가맹점과 다양한 상생 모델을 제시해왔다. 이번에는 옴니채널 구축을 통해 온라인 수익을 매장과 공유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셈이다.

 

배송 받을 매장 선택 고객이 회원 가입한 매장이 우선적으로 노출되어 고객과 매장의 지속적인 관계맺음이 가능하다.

 

4 11일부터 빠송 베타서비스가 시행되며 고객의 이용후기를 통해 개선점을 보완할 예정이다. 서비스는 선물 시즌인 5 이전에 정식오픈 예정이다. .

미니골드 온라인부서 팀장은 “선물을 위해 주얼리를 구매하는 대다수 고객들의 기다림과 불편함이 시원하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며 “‘빠송’서비스를 시작으로 /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디자이너 주얼리 전시장과 온라인 판매장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시너지를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프라인 매장 판매에 집중했던 과거와는 달리,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발맞춘 미니골드의 계속되는 변화가 기대되는 시점이다.

 

/ 강민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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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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