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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 스피넬 인기 부상


diamo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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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터 유색석 세계에서는 특별한 컬러의 유색석이 인기를 얻고 있다. 농도가 짙으면서 (채도) 지나치게 어둡지 않은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는 유색석 시장에서 항상 높은 인기를 누려 왔다.

 

하지만 이제는 10~20 전이라면 팔리지 않았을 비전통적인 컬러를 스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아프리카 동부에서 생산된 가넷이나 미국 몬타나산 사파이어등 농도가 연하고 톤이 가벼운 파스텔 컬러 스톤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레이 스피넬은 올해 투산쇼의 새로운 트렌드 하나였다. 그레이 스피넬 전시업체를 심심치 않게 접할 있었으며 그레이 스피넬을 취급하는 업체 모두가 상품의 인기를 느낄 있었다고 말했다.

 

놀라운 점은 유색석 시장이 무채색인 그레이 컬러의 유색석을 받아들였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그레이 스피넬은 미세한 블루 혹은 바이올렛의 2차색을 가지고 있다. 경우 가장 가치가 높으며 그레이 컬러가 깊을수록 비싸다.

 

투산쇼에 전시된 스톤의 대부분은 1캐럿 미만이었다. 캐럿 대의 스톤은 비교적 희귀했으나, 컬러가 특별한 개의 스톤을 접할 있었다.


gray spinel 11
 사진1

gray spinel a new trend in colored stones2
사진2

하나는 3090젬스가 전시한 24.15캐럿의 블루이쉬 그레이컬러 스톤(사진 1)이었으며 노마드가 전시한 블루이쉬 그레이 컬러의 스톤 ( 중량 10.34캐럿,사진 2) 있었다.

 

그레이 스피넬 성공의 공로는 집중적 마케팅에 있다. 특히 SNS 활용해 그레이 스피넬을 시장에 소개하는데 주력했다. 작년에 그레이 스피넬은 유색석 관계자들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누렸다.

 

연마사 제프 해프먼은 SNS 딜러들에게는 좀더 다양한 상품을 접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는 그간 없었던 고귀하고 특별한 스톤을 찾아 구매할 있는 힘을 부여함으로써 업계를 완전히 변화시켰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우리 산업내에서 SNS 파괴적혁신은 계속될 것이므로 주목받지 못하던 컬러가 유색석 세계에서 인기를 얻게 되는 스토리는 그레이 스피넬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 GIA.e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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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유색진주,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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