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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성주얼리협회, 제64회 방콕 주얼리 페어 세미나 참여


이향숙 회장 “주얼리 디자이너가 보는 21세기 주얼리 시장에서의 성공비전” 주제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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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TP(태국 상무부 국제무역진흥국) 주최하는 방콕 주얼리페어(이하 방콕쇼) 해마다 공식적으로 2번씩 개최된다. 이번 방콕쇼는 지난 9 10일부터 14일까지 IMPACT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태국 상무관의 초청으로 한국여성주얼리협회(KWJA)에서는 이향숙(한국금속공예주얼리디자인연구소 대표), 조진숙(골든 웨이브 대표), 박양화(오름 아트 주얼리 디자인연구소 대표), 황보 지영(영진 인더스트리 대표), 조옥순(프리 골드 대표), 신기은(마이크라운 주얼리 대표), 성애진(EIO 인터내셔날 대표), 박애리(아리 아트 대표), 신은(애니 주얼리 대표), 정민선(협회간사) 10인이 64 방콕 주얼리 페어에 참관했다.

 

910 개막식은 Royal Jubilee Ballroom에서 칵테일 파티와 함께 진행됐다. 각국의 VIP 손님들과 협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 패션 주얼리 쇼를 칵테일 파티와 함께 진행하여 색다른 파티분위기로 1부를 즐길 있었다.

 

2 패션쇼에서는 태국문화와 역사를 주제로 Thailands Magic Hands Jewelry&Fashion Show’로 진행됐다.

 

9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 동안에는 10명의 발표자가 IMPACT Mung Thong Thani. Jupiter 8에서 Knowledge Sharing Of Gem&Jewelry Business for International Trade(보석과 주얼리 비지니스를 위한 국제무역에서 지식공존을 위한 세미나)’를 타이틀로 각각의 주제로 참여했다.

 

한국을 비롯한 외국인 발표자(Korea, United states, Argentina, South Africa, Canada, Thailand) 5명이었으며 나머지 발표자는 태국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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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11 번째 발표자로 한국을 대표하여 이향숙 회장이 Jewelry Designers Success Vision in the 21st century Jewelry Market(주얼리 디자이너가 보는 21세기 주얼리 시장에서의 성공비전)’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향숙 회장은 “앞으로 21세기 주얼리 시장은 4 산업혁명시장을 대비한 주얼리 시장의 소프트 파워를 통한 제품의 지능화로 주얼리의 미적 착용성과 가치 만아니라 기능적으로 다양하게 4 혁명시대에 맞추어 제작되고 네트워킹 구조로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능과 미를 갖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통합할 창조적 디자인 주얼리는 소비자들에게 구매를 폭발적으로 증가시킬 것이다.”고 발표했다.

 

방콕쇼의 특별함은 보석에서 유색 보석에 있다. 특히 커런덤인 루비와 사파이어는 산지 퀄리티가 다양하며 높은 가격의 천연석과 여러 가지 처리석을 많이 있다는데 있다.

 

또한 실버 주얼리는 저렴한 공임의 다양한 디자인이 많다. 실버 주얼리를 취급하는 업체가 한번은 참관해 보아야 하는 곳이 방콕쇼이다. 태국의 보석산지로 유명한 챤타부리는 태국의 유색보석 마켓으로써 국제적으로 유명하다. 그곳의 중요 보석 판매상들이 Chanthaduri Pavi lion’관으로 참가했는데 앞으로 태국정부에서도 많은 지원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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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12, 협회 회원들은 신진 태국 예술가들의 떠오르는 플래이스인 방콕의 창추이마켓(CHANH CHUI MARKET) 방문했다. 창추이마켓은 주얼리·패션·소품 등을 판매하는 편집숍과 카페, 야외 공연장 등이 자리 잡고 있는 공간으로 태국 디자이너들의 빈티지한 모습이 예술 문화 공간과 결합된 마켓이다. 공식적인 일정에서 벗어난 이탈이었지만 세계적 화두인 빈티지한 장소에서 색다른 주얼리 디자인과 멋을 감성으로 흠뻑 느끼는 시간이었다.

 

3 4일간의 일정은 너무 아쉬울 정도로 짧았다. 회원들은 그동안 보석쇼 참가도 했었고 다양한 방법으로 태국 관광을 오래전에 했었지만 변화가 방콕 도시에 놀라워했다. 1976 한국 익산 보석 단지를 벤치마킹한 태국 정부는 보석 산업을 꾸준한 정부의 지원 아래 기본의 자원과 역사, 문화가 다른 태국 주얼리 쇼를 국제 보석 쇼로 성장 발전시켜 태국고유의 특별한 보석쇼로 정착 되고 있다.  

 

앞으로 한국여성주얼리협회(KWJA) 해외시장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다양한 국제 행사에 지속적으로 세미나 참가와 보석 쇼에 참여 예정이다.

 

/기사제공: 한국여성주얼리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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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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