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 0    추천 : 0   


브랜드 선호도 롤렉스, 까르띠에, 티파니 순


등록일 :

mblm rolex watch

롤렉스, 까르띠에, 티파니가 명품 부문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감성적 유대를 느끼는 브랜드 1~3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선호도 조사 기관인 MBLM 최근 실시한 최근 조사에 따르면 브랜드는 명품 부문에서 10 안에 선정된 유명 패션 자동차 브랜드 샤넬, 재규어, 루이뷔통, 구찌를 제치고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다.

 

롤렉스는 작년 3위에서 올해는 1위에 올랐으며 까르띠에는 4위에서 2위로, 티파니는 7위에서 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명품 부문 기타 순위를 보면 티파니는 스스로를 아끼고 기쁨을 느끼려는 자기 만족(indulgence) 부문에서 조사 대상 브랜드 1위에 올랐다. 또한 수입이 10 달러 미만인 소비자들이 가장 강한 감성적 유대를 느끼는 브랜드에서도 1위에 올랐다. 반면 롤렉스는 연수입 10 달러 이상의 소비자, 남성, 35 이상 남성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였다.

샤넬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였으며 구찌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였다.

 

하지만 명품 부문 평균 ‘브랜드 선호도 지수’는 18.7 산업 브랜드의 평균 지수 31 크게 밑돌았으며 이번 조사 대상이었던 15 산업 14위를 차지하여 2018년의 13위에서 계단 내려왔다.

 

MBLM 관계자 마리오 나타렐리는 “명품 산업의 순위가 떨어졌다. 전통 있는 브랜드들의 가치와 명성을 생각할 놀라운 일이 아닐 없다. 우리는 명품 브랜드들이 사업의 초점을 옮겨 소비자들의 감성에 호소한다면 상당한 효과를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의 경우 감성적으로 자신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는 명품 브랜드에 높은 충성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정 브랜드에 대해 정서적 유대를 유지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해당 브랜드가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앞으로도 브랜드 상품을 자주 사용하고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하더라도 기꺼이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MBLM 프랙시스 리서치(Praxis Research) 공동 실시한 이번 조사의 대상은 미국, 멕시코, UAE 소비자 6,200명이었다. 응답자의 연령대는 18~64, 가계 연수입은 35,000달러 이상이었다. 기술, 이동통신, 소비재, 패스트 푸드, 여행 15 산업을 대상으로 이번 선호도 조사에서 최고 순위에 오른 부문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였다.

 

/ 라파포트 뉴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트렌드, 시장분석
댓글 0 | 엮인글 0

합성석과 천연석 산업의 가치 논쟁
‘(가칭)서울귀금속산업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전체보기  
골드뉴스73
코리안주얼리 76
전체보기  
7mm 호박 비드 팔찌
다이아몬드 고급 케이스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마퀴즈 팬시 애플그린 3부2리 S
2부5리 물방울 팬시 브라운 SI


전체보기 

1.10캐럿 천연 에메랄드
22.19캐럿 물방울 천연 자수정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럭셔리 링게이지 세트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주얼리 코디네이터 검정 3
14K 천연보석 목걸이,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광고제휴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