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2020년 07월 12일 일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0   


힘들다고 울기만 하면 3류가 됩니다


등록일 :

국이중 이사장님3543

     

서울주얼리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


뇌쇄적인 몸짓과 먼로워크라는 독특한 걸음걸이, 아름다운 몸매와 미모로 시대를 풍미했던 ‘마릴린 먼로’라는 여배우를 우리는 기억 있을 것입니다.

그는 대통령 ‘존F 케네디’를 비롯한 수많은 저명인사들과의 염문으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수많은 영화에 출연해 엄청난 재물을 모았고 많은 대중의 사랑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젊은 나이에 “모든 것이 허무하다.”는 글을 남기고 알몸 상태의 주검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의사들은 약물과다라고 사인을 밝혔지만 지금까지도 타살설 등의 의혹이 제기되는 가운데 서서히 대중의 기억 속에서 멀어져 가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가졌고 누렸으며 장래도 촉망되는 장밋빛 인생을 가졌던 그의 허무와 좌절은 무엇 이었을까요?

 

2010 방영 되어 많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던 ‘시크릿 가든’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작품의 작가는 어린 시절을 매우 가난하게 보냈습니다. 그는 드라마로 유명해 지기 까지 30만원 월세 방에 살았습니다. 학원에서 아르바이트 강사도 하며 근근이 살았습니다.

너무나 가난해서 새우깡 봉지로 3일을 버틴 적도 있다 합니다. 그러나 그는 작가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그는 드라마 편으로 6 원의 원고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지금 힘들다고, 답답하다고, 낙심하고 좌절하며 울고 있다면 그는 1류라 없습니다. 3, 아니 4류라 것입니다.

 

프랑스의 ‘오베랑’ 목사는 고통 받는 성도를 찾아가 보석 개를 보여 주며 다음과 같이 물었습니다.

“어느 보석이 빛나고 아름답습니까? 성도는 물론 아름다운 보석을 지목 했습니다.

목사는 말했습니다. “지목하지 않은 보석은 8 깍았지만 지목한 보석은 80번을 깍았습니다.

그렇습니다. 많은 시련을 이겨낸 사람은 훌륭한 사람이 됩니다. 힘들다고 포기하거나 울면 1류가 없습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문호[文豪] 꼽는다면 ‘세익스피어’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는 너무 가난하여 먹을 것이 없었습니다. 기초적인 생활이 되지 않았습니다. 절박함 속에서 생존을 위해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가난이, 생존을 위한 절박함이, 문호를 탄생시킨 것입니다. 힘들다고 포기 하거나 울면 1류가 아닙니다.

 

미국에서 나가는 기업 ‘인투이트’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나가는 회사입니다. 회사는 제품을 개발 하다가 실패하면 직원이 모여서 ‘실패 파티’를 한다고 합니다. “실패작을 만든 것이 실패가 아니라, 실패에서 배우지 못하면 그것이 실패다.”가 회사의 사훈이라 합니다. 실패했다고 좌절 하거나 울면 1류가 아닙니다.

 

역사에 남는 음반 판매 기록을 세운 ‘홀리오 이글레시아스’는 본래 최고의 골키퍼로 명성을 날렸던 프로 축구선수였습니다. 그는 불행히도 교통사고를 당해 축구선수로서의 생명이 끝나버리고 말았습니다. 낙담하고 있는 그에게 간호사가 기타를 주면서 “병상에서 낙담하기 보다는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불러 보세요. 기분이 나아질 거예요.”라고 했고 그는 병상에서 노래를 부르며 작곡도 배웠습니다. 때문에 잠재 되어 있던 음악성이 개발 되었고 구슬프고 감미로운 노래를 불러 음악사에 기록 만한 음반 판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힘들다고 좌절하거나 울면 1류가 아닙니다.

 

귀금속 산업의 불황 이겨내기!

정말 힘든 세월입니다. 날씨도 춥고, 장사가 안되니 마음도 춥습니다. 그렇다고 당장 내년이 좋아 거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업종에 좋은 환경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른 업종에서 잔뼈가 굵은 선수들도 어렵다고 아우성입니다. 그래도 우리는 견뎌야 합니다. 달리 무슨 방도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누가 경영난으로 폐업을 했다. 고려하고 있다. 자살을 했다. 슬픈 소식이 끊이지를 않습니다.

 

우리는 이겨내야 합니다. 차별화하고 소비자가 사고 싶어서 안달이 날만큼 좋은 제품을 개발해야 합니다. 소비자가 보고 싶어서 찾아올 만큼 친절하고 좋은, 괜히 보고 싶은 상인이 되어야 합니다.

지금도 야간작업까지 하는 공장은 분명히 있습니다.

우리 모두 희망을 가지고 노력해 봅시다! 골이 깊으면 또한 높은 것이 세상의 이치라 했습니다.

모두 파이팅!!!입니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오피니언
댓글 0 | 엮인글 0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6월 둘째주부터 본격 지급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쇼핑 59
코리안주얼리 77
전체보기  
골드&주얼리 케어 키트
오리지널 다이아몬드 감별 테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1.02캐럿 GIA 감정 팬시 옐
4부1리 팬시 옐로이시 브라운 V


전체보기 

21.31캐럿 천연 토파즈
0.96캐럿 천연 사파이어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14K 천연보석 목걸이,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LED 조명 다이아몬드 현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광고제휴

Copyright(©) 2020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