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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파니 1사분기 매출 44%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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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파니 매장-2aa


미국의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의 1사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이 (매장 임시 휴장 등으로) 실적에 타격을 입힌 결과 동일점포기준 매출이 44% 급감했다. 


2~4월에 해당하는 1사분기 총매출은 45% 줄어든 5억5600만 달러였다. (티파니는 작년에 1억2500만 달러의 수익과 650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 


4월 30일 기준 티파니의 전세계 324개 매장 중 약 70%가 임시 휴점 상태였다.


 티파니는 1사분기에 여러 힘든 상황이 일어나기는 했지만 중국 시장이 회복의 신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티파니의 최고경영자 알레산드로 보글리올로는 “티파니의 전성 시대는 아직 오지 않았다. 글로벌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중국 내수 시장,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신상품 혁신에 주력한다는 우리의 전략적 결정이 옳았음이 증명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티파니의 중국 소매 매출은 2월에 85%, 3월에 15% 감소했으나 4월과 5월에는 회복되어 작년 동월 대비 30%와 9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한편 글로벌 전자상거래 매출은 미국과 영국 등 주요 시장 실적에 힘입어 23% 상승했다. 


로즈골드와 골드 소재에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새로운 주얼리 컬렉션의 인기 역시 매출 성장에 도움을 주었으며, 덕분에 매장 휴점에도 불구하고 5월 말 매출은 기존 목표에 도달할 수 있었다. 


보글리올로는 티파니와 LVMH의 합병이 ‘진척’ 중이라고 말했다. 보글리올로는 “앞으로 티파니의 전성 시대가 펼쳐질 것을 확신하며, LVMH와 함께 이 길을 걷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라파포트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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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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