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2020년 08월 04일 화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0   


인도 자발적 다이아몬드 원석 수입 중지 기간 연장


등록일 :

인도 다이아몬드 락다운


인도의 다이아몬드 업계 단체들이 업계의 자발적 다이아몬드 원석 수입 제한을 7월까지 연장할 것을 권고했다. 수랏의 연마 산업이 다시 일주일간 문을 닫게 되면서 시장 불안이 가중됐기 때문이다. 


GJEPC(인도보석주얼리수출진흥위원회)와 4곳의 업계 단체들은 업계 대상 서한을 보내 7월 10~31일에 원석 수입을 하지 말라 달라고 촉구했다. 대신 7월 1~9일에 공장 생산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원석을 수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7월 마지막 주에는 조치의 효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서한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제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몇 주 전부터 연마 활동이 재개됐다. 이로 인해 업체 운영 및 노동력 유지를 위해서는 새로운 원자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라고밝혔다.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상황 속 나석 수요 감소는 다이아몬드의 과잉 공급 우려를 불러 일으켰고 이로 인해 GJEPC, 바랏다이아몬드거래소, 뭄바이다이아몬드상인협회, 수랏다이아몬드거래소, 수랏다이아몬드협회는 5월 15일부터 한 달 동안 원석 수입을 중지해 줄 것을 업계에 요구했다. 이후 해당 단체들은 업체들이 이미 주문받은 상품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수입 시작을 6월 1일로 연기했다. 덕분에 수입이 감소, 업체들의 재고 줄이기와 현금 흐름 관리에 도움을 주었으며, 광산업체들 역시 장기 계약 고객들의 상품 의무 구매 원칙을 완화함으로써 흐름에 동참했다.


GJEPC는 메이저 광산업체에 서한을 보내 재고 상품의 가치 붕괴를 막기 위해서는 현 조치가 유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GJEPC의 서한은 또, “하지만 업계 역시 매우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며, ““인도 다이아몬드 산업이 언제 정상 활동에 돌입하게 될지는 말하기가 어렵다. 인도 산업은 제한적으로 연마 활동을 재개할 것이며, 모든 안전 조치를 엄격히 이행할 것이다. 하지만 현 상황은 미증유의 사태이다. 그러므로 업계는 연마 활동 및 노동자들의 생계 유지를 한 손에, 방역 및 안전을 다른 손에 놓고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수랏 연마 활동 중지

수랏다이아몬드협회가 전한 소식에 따르면 지난 6월 29일 수랏 지방 정부가 수랏의 모든 다이아몬드 연마업체를 대상으로 7일 간의 업무 중지 명령을 내림에 따라 수랏의 연마산업이 고전하고 있다. 수랏에서는 지난 몇 주간 700명이 넘는 업계 노동자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수랏의 연마 산업은 이 지역의 바이러스 확산 진원지로 지목됐다.


인도 정부는 3월 바이러스 확산 이후 봉쇄 조치를 도입했다 얼마 전 완화했다. 이후 인도의 다이아몬드 연마 산업은 어렵게 사업을 재개한 바 있다. 활동을 완전 중지했던 수랏의 연마 산업은 5월에 서서히 활동을 재개했으며, 인도 정부는 공장 인력 50%, 사무실 인력 33%의 근무를 허가했다. 하지만 몇몇 연마 공장에서 확진자가 나오자 업체들은 다시 문을 닫고 직원들을 격리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인도 언론은 직원들이 증상이 있는데도 근무한 사례, 급식 및 에어컨 사용이 감염 위험을 높인 사례 등을 보도했다.


중국과의 국경 분쟁

최근 불안을 고조시킨 것은 중국과의 외교 분쟁으로 인해 홍콩과 중국으로 후불로 판매됐다가 판매되지 않아 인도로 돌아온 상품들이 인도 세관에 억류돼 있다는 사실이다.


보도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지난 6월 15일 히말라야 국경에서 중국 군대와의 충돌로 20명의 인도 군인이 사망한 사건(중국 측 사상자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후 세관에 있는 모든 중국 수입품을 확인하라고 명령했다. 통관 정체를 피하려면 추가 비용을 들여 상품을 두바이 등 다른 국가로 우회 수입해야 한다.


한 다이아몬드 연마업체 임원은 “세관 직원이 홍콩에서 인도로 보내지 말라고 알려 줬다. 세관이 홍콩에서 온 상품을 전부 압류 중이라는 것이다. 문제가 커지고 있다. 이 문제가 2~3주 내에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이슈화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라파포트 뉴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다이아몬드, 유통
댓글 0 | 엮인글 0

GIA 뉴욕 감정소 리오픈
미국 소비자 ‘안전하다면’ 온라인 보다 매장 구매 선호

전체보기  
쇼핑 59
코리안주얼리 77
전체보기  
신형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다이아몬드 샘플 사이즈 A급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6부4리 Faint Yellow
팬시 옐로우 그린 4부0리 SI1


전체보기 

2.86캐럿 천연 로돌라이트 가넷
1.21캐럿 천연 핑크 사파이어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LED 조명 다이아몬드 현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14K 천연보석 목걸이,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광고제휴

Copyright(©) 2020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