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2020년 09월 19일 토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0   


주얼리 소비자, 합성 다이아몬드 대한 인지도 37.2%로 나타나


월곡 연구소, 다이아몬드 인지도 소비자 조사 결과 발표
등록일 :

159487350903790


KDC 한국다이다이아몬드 위원회 (Korea Diamond Council 이하 KDC)는 최근 JAS 조사(월곡연구소와 한국갤럽이 실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주얼리 소비자 종합조사)를 통해 나타난 합성 다이아몬드 인지도에 대한 부분을 인용해 발표했다. 


JAS 조사에 따르면, 합성 다이아몬드 인지도 부분에서 “나는 합성 다이아몬드에 대해 들어봤다.”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37.2%는 들어본 적 있다고 응답했다. 여성의 경우 41.3%로 전체 평균 이상으로 합성다이아몬드의 인지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 별로는 20대가 28.9%, 30대가 40.4%, 40대가 44.6%, 50대가 39.4%, 60대 이상이 33.7%으로 30대~50대가 전체 평균 이상의 높은 인지도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KDC 관계자는 “이는 최근 몇 년간 국내외 주얼리 시장에서 합성다이아몬드 관련된 이슈로 등장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아진 것으로 판단된다. 앞으로도 다이아몬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면서, 천연 다이아몬드와 합성 다이아몬드 시장이 서로 충돌하지 않고 동반성장을 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올해 2월, KDC는 다이아몬드 표준 가이드를 통해 합성다이아몬드의 용어 정리와 표기를 발표한 바 있다. 합성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와 화학적 구성 성분, 결정 구조, 광학적 및 물리적 성질이 동일하게 다양한 설비를 이용하여 실험실이나 제조공장에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물질이다’라고 정리했다. 반드시 ‘합성 다이아몬드’라고 명확히 표기해야 한다. 영문 표기로는 “synthetic diamond”, “laboratory-grown diamond”, “laboratory-created diamond”, “lab-grown diamond” 또는 “lab-created diamond”로 할 수 있다고 밝혔다.


KDC의 표준 가이드는 다이아몬드를 취급하는 모든 분야의 구성체, 조직 그리고 판매자들이 합성과 천연 다이아몬드와 상호보완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건전한 유통을 통해 소비자 보호 및 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하여 국내외 주요 규정을 참고로 작성된 지침서이다. 전국 소매상을 대표하는 (사)한국귀금속판매중앙회와 굴지의 다이아몬드 판매하는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유통의 혼란을 막기 위해 대응책을 마련한 결과이다.


보다 상세한 주얼리 조사는 월곡연구소 2020년 2분기 리포트에 수록된 JAS 조사를 참고하면 된다.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홈페이지 (https://w-jewel.or.kr/wjrc) 자료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 KDC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다이아몬드, 통계
댓글 0 | 엮인글 0

쥬드주얼리 ‘서울형 강소기업’에 선정
윤영진 대표, 한국무역금거래소 오픈

전체보기  
주얼리 디자인 북 Vol. 2
골드뉴스 74
전체보기  
다이아몬드 디스플레이 케이스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Digi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6부6리 프린세스 현대감정 G S
2부5리 물방울 팬시 브라운 SI


전체보기 

4.10캐럿 천연 루벨라이트
1.68캐럿 천연 스피넬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14K 천연보석 목걸이,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LED 조명 다이아몬드 현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광고제휴

Copyright(©) 2020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