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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나일, 라이트박스 합성 다이아몬드 주얼리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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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나일 매장-2


블루나일이 라이트박스 합성 다이아몬드 주얼리의 스페셜 컬렉션 판매를 시작했다.


블루나일 21년 역사상 처음으로 합성석 부문에 뛰어든 것이다. 블루나일의 최고경영자 션 켈은 “우리는 얼마 전부터 합성 다이아몬드 시장을 관찰해 왔다. 우리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합성 다이아몬드 모두 시장에서 각자의 영역을 차지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합성 다이아몬드 시장 진입 논의가 시작됐을 때 마음 속에 떠오른 유일한 브랜드는 라이트박스였다.”라고 말했다. 


켈은 “블루나일 라이트박스 컬렉션 런칭을 통해 새해가 다가오는 현 시점에서 고객들에게 좀더 다양하고, 품질과 가치가 높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프로젝트는 주얼리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니즈에 맞춘 상품군의 확장 및 변신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컬렉션은 화이트, 블루, 핑크 컬러의 합성 다이아몬드를 14K 화이트/옐로우 골드에 세팅한 새롭고 독특한 스타일의 이어링, 펜던트, 팔찌, 반지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대는 600~1,750달러이며, 블루나일의 온라인 매장과 쇼룸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블루나일의 라이트박스 컬렉션은 패션 주얼리를 지향하며 당분간 약혼 반지는 판매하지 않을 예정이다.


켈은 “현재로서는 약혼 반지 판매 계획은 없다. 우리는 합성 다이아몬드와 천연 다이아몬드를 분리된 품목으로 생각한다. 우리는 소비자들이 약혼 등의 기념할 만한 날을 위해서는 여전히 천연 다이아몬드를 선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합성 다이아몬드는 매일 착용할 수 있는 주얼리, 주얼리 상자를 가득 채워줄 수 있는 주얼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블루나일 프로젝트는 라이트박스가 오리건주 그레셤에 준공한 6만 평방피트 규모의 공장 오픈과 시기가 겹쳤다. 라이트박스는 여름에 시설을 완공, 생산을 시작했으며, 9400만 달러를 투입한 이 공장의 연 생산량을 20만 캐럿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라이트박스의 최고경영자 스티브 코는 “우리의 목표는 처음부터 미국 내에서 합성 다이아몬드를 생산한다는 것이었다. 이새로운 시설과 블루나일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우리는 사업 확장, 소비자 교육 확대는 물론 라이트박스를 세계 제일의 합성 다이아몬드 주얼리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얻게 됐다.”라고 말했다.


라이트박스가 소매 사업에 처음 뛰어들 때 선택한 협력사는 블루밍데일과 리즈 주얼러스였다. 10월 초에 라이트박스는 사업 확장을 위해 미국 및 캐나다 소매업체 10곳과 계약을 맺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여러 고객군에 대한 정보를 얻어 이들의 쇼핑 행태와 상품 선호도를 연구하겠다는 것이다. 


코는 “2021년의 우선 과제는 큰 사이즈 상품의 판매 기회 모색이다. 현재 연구를 진행 중이며,사이즈는 2캐럿까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트박스는 화이트, 블루, 핑크의 기존 컬러에 새로운 컬러를 추가할 것을 고려 중이다. 코는 ““우리 연구실에서는 벌써 옐로우, 그린, 바이올렛 등의 컬러 제조에 성공했다. 하지만 상품 런칭은 2022~23년에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 라파포트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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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유통, 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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