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2021년 01월 28일 목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0   


룩푹 상반기 매출 47% 감소


등록일 :

룩푹 매장 전경



룩푹 홀딩스의 9월 30일까지 6개월간 매출이 작년동기대비 47% 감소한 4억2576만 달러를 기록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의 영향과 높은 금값이 원인이었다. 영업 이익은 41.4%, 주주에 귀속되는 단기 순이익은 41.3% 각각 감소했다.


금값 상승과 거시경제적 불안이 맞물리면서 골드 및 플래티넘 상품 매출은 52.5% 하락했다. 같은 기간 평균 금시세는 30% 상승했다. 관광객 수가 줄어들고 시장 분위기가 침체됨에 따라 홍콩과 마카오의 소매 매출이 큰 타격을 입었다.(중국을 제외한 홍콩, 마카오, 기타 해외 시장 매출은 70.7% 하락했다.) 중국의 경우 하락폭이 크지 않았다.(하락률이 26.9%에 그쳤다.) 


룩푹은 사업 강화를 위해 멀티 브랜드 전략과 브랜드/디지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룩푹은 “앞으로 ‘골드스타일’, ‘디어 Q’ 외 추가 신규 브랜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또한 중산층, 예물 시장, 젊은 세대공략을 목표로 소비 행태 분석을 통한 총괄적인 접근 방식을 도입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룩푹은 또한 비주얼 머천다이징, 크로스 셀링(기존 고객을 상대로 매출을 늘려가는 마케팅의 한 기법), VIP 프로모션 등을 강화하여 고객을 유치하고 로컬 소비를 진작하겠다고 밝혔다. SNS 홍보 부문에서는 페이스북, 웨이보, 위챗 등의 모바일 앱과 SNS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노출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룩푹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추가 개발하고 중국의 다양한 전자상거래 플랫폼과의 협력을 강화, 전자상거래 부문 매출을 15% 신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장기적 중국 시장 확장 프로젝트를 시행, 본 회계연도 내 (4~5급 도시 내 라이센스 매장을 중심으로) 250개 신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 Jewellerynet.com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유통
댓글 0 | 엮인글 0

인도 보석류 수출 회복세
드비어스, 미래 생산 계획 축소

전체보기  
주얼리 디자인 북 Vol. 2
골드뉴스 74
전체보기  
골드&주얼리 케어 키트
다이아몬드 디스플레이 케이스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물방울 팬시 애플그린 4부6리 S
프린세스 팬시 애플그린 4부0리


전체보기 

1.38캐럿 천연 블루 사파이어
22.19캐럿 물방울 천연 자수정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14K 천연보석 목걸이,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LED 조명 다이아몬드 현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광고제휴

Copyright(©) 2021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