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2021년 04월 17일 토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0   


(사)한국귀금속중앙회 제32대 김종목 회장 취임사


등록일 :

김종목 회장25



안녕하십니까. 제32대 한국귀금속중앙회 회장으로 취임하는 김종목입니다.


일찍이 경험해 보지 못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모든 분야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또한 공사다망하심에도 귀한 시간 내시어 이 자리를 빛내 주신 이상욱 감사님과 정종옥감사님 그리고 전광재 부회장님을 비롯한 10분의 회장단과 먼 길을 마다치 않고 달려와 주신 이인구 지부장님을 비롯한 전국 8개 지부장님 그리고 전국 86개 지회 12,000개 회원사 및 이사님들과 자문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특히 그동안 사단법인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를 잘 이끌어 오신 최장혁 회장님을 비롯한 역대 회장님들께 회원의 한 사람으로서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사)한국귀금속중앙회를 오늘까지 이끌어 오신 역대 회장님들의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진중한 자세로 저에게 맡겨진 책무를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함이 많은 제가 사단법인 한국귀금속중앙회를 맡게 되었기 때문에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노력하여 주얼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소매상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그 길은 단순히 소매상만을 위하는 것이 아니며 제조 분야의 동반성장을 이끌어 가는 길이 될 것입니다. 큰 틀에서 제조와 유통은 대로를 달리는 마차의 양 수레바퀴입니다. 소매상이 잘되어야 제조 분야가 살아나고 제조 분야가 살아나야 국제 경쟁력 있는 좋은 품질의 주얼리를 생산 공급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대한민국의 귀금속 보석이 선택받을 수 있습니다.


주얼리 산업의 모든 분야와 제조, 유통, 원자재, 감정, 교육, 연구 등 모든 종사자분은 절대 경쟁자가 아닌 같은 분야의 동업자로서 서로 협력하고 똘똘 뭉쳐서 상생의 길로 나서야만 대한민국 주얼리 분야가 살아남을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잘 알고 계시다시피 뜻있는 많은 분의 지원과 성원에 힘입어 우리 업계는 스스로 나서서 2014년부터 불합리한 제도개선에 앞장섰고 소매상을 개별소비세 납부 대상에서 폐지했고, 나석에 대한 개별소비세 폐지 그리고 나석에 대한 관세 폐지까지 하는 제도개선으로 이제 주얼리분야도 떳떳하게 영업하고 자랑스럽게 대를 이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귀금속중앙회가 제일 목표로 삼고 있는 유통 질서 확립으로 주얼리 산업의 발전을 이끌기 위해, 현재 “주얼리의 유통관리와 산업기반조성에 관한 법률안”이 국회에 상정되어 있습니다. 특정 분야를 위한 제정 입법은 국가 차원에서 정부가 나서지 않으면 입법할 수 없는 법이어서 여러모로 어려운 가운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만약 이법이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통과가 된다면 이는 주얼리 산업의 대전환점을 가져오게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주얼리 분야의 절실한 문제라고 볼 수 있는 문제는 가장 귀하고 비싼 금과 다이아몬드를 미끼 상품화하고 저품질의 귀금속과 보석을 가지고 소비자를 속이며 출혈경쟁을 하는 관행의 고리를 끊어내고 귀금속 보석의 유통 질서를 확립하여야 합니다.특히 무등록 타 업종의 귀금속 보석 판매는 여러 형태의 탈법 행위가 소비자 피해로 이어져 국내 소매상에서 취급하는 품질 좋은 국산 귀금속 보석을 외면하고 해외 명품을 구매하게 만들어 귀금속 분야의 경기침체를 부추기는 큰 장애 요인입니다.


저는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에게 꽃을 달아드리도록 했습니다. 그 이유는 참석해 주신 데 대한 감사의 의미와 함께, 앞으로는 한국귀금속중앙회의 회장단과 지부장, 그리고 이사님들을 비롯한 임원들은 지위나 서열을 따지지 말고 모두가 동등한 수평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전국의 12,000개 소매상을 비롯한 주얼리 분야 발전을 위해 주얼리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뭉쳐야 한다는 뜻을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이제 우리는 직책의 높고 낮음을 따지지 말고 모두가 하나가 된 역량으로 유통 질서를 바로잡고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여 우리의 진정한 경쟁자인 타 업종과 해외 유명 브랜드에 빼앗긴 고객을 되찾아 오고 주얼리 시장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


할 수 있다고 믿는 만큼 이룰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금과 보석만큼 가치가 있고 재화의 기능을 지닌 매력적인 상품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런 금과 보석을 가지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한다는 것에 우리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잘못된 관행을 버리고 미래를 향해 매진하여야 합니다. 제조와 유통 분야가 서로 힘을 합쳐서 K-JEWELRY의 한류 상품화를 이루고 스위스가 세계의 고급시계 생산기지로 확고한 지위를 지키는 것처럼, 대한민국이 전 세계의 고급 주얼리 생산기지로 변모하여 많은 해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여 유적지를 관람하고 귀금속 보석을 구매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시대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모든 주얼리 분야 종사자분들이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시대가 빨리 올 수 있도록 제32대 임원진 여러분들께서 함께해 주실 것을 확실하게 믿으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서 주얼리 시장의 활성화를 이루고 주얼리 산업이 많은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기간산업으로 발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1. 3. 24.


(사)한국귀금속중앙회 제32대 회장 김종목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오피니언
댓글 0 | 엮인글 0

1부-3부 현대, 우신 다이아몬드 전문 ‘디아트’
인도 수랏 주얼리 전시회 참관기

전체보기  
쇼핑 60
순금 Vol.21
전체보기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울
10배율 다이아몬드용 고급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6부5리 라이트 브라운 SI1등급
4부1리 에메랄드컷 팬시 옐로우


전체보기 

6.74캐럿 천연 루벨라이트
1.05캐럿 천연 사파이어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LED 조명 다이아몬드 현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14K 천연보석 목걸이,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광고제휴

Copyright(©) 2021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