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
|
스크랩 : 0
추천 : 0 ![]() |
JBM 11기 졸업식 및 12기 입학식 개최 |
![]() ![]() ![]() ![]() |
- 더욱 세분화되고 실무운영능력 강화된 교육 커리큘럼- | |
등록일 : |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규현, 이하 월곡재단)이 지원하고,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에서 교육하는 ‘Jewelry Brand Management(JBM)’ 11기의 졸업식과 12기 입학식이 지난 3월 17일과 3월 22일 미래주얼리연구소에서 각각 개최되었다.
JBM 선후배의 만남의 자리로 항상 함께 진행되어왔던 졸업 및 입학식은 코로나 사태의 거리두기로 인하여 서로 다른 날 나누어 진행했으며, 모든 행사는 거리두기의 방역수칙에 맞추어 외빈의 초청 없이 내부 관계자들만 모여 약식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3월 17일 졸업을 하게된 JBM 11기 20명은 지난해 4월부터 1년 동안 주얼리에 특성화된 마케팅 과정과 주얼리 실무 과정 등 다양한 실무교육을 통해 주얼리 브랜드 마케팅의 기반을 다졌다. 또한 4개의 브랜드(프네, 앤하프, 뒤테, 일루에)를 개발하여 제품 제작까지 진행했다.
코로나로 인해 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2월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4개 브랜드 모두 200% 이상을 달성했으며, 3월에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여 삼성역 파르나스몰에서 판매전을 실시하여 1,0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3월 22일에는 JBM 12기의 입학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월곡재단 이재호 명예이사장, 월곡재단 이규현 이사장, 미래주얼리연구소 구창식 원장, 월곡재단 마컴센터 채종한 소장, 배은지 매니저 등 내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최종 선발된 입학생 22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며 격려했다.
12기 입학생들은 11기와 마찬가지로 월곡재단에서 장학지원을 받아 주얼리 브랜딩 및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고, 아시아 단기연수를 통한 해외시장 공략,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한 브랜드 론칭을 지원받는다. 그뿐만 아니라 졸업 후 초기 판로 확보 지원, 취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12기부터 진행되는 JBM 과정은 교육과정을 강화하여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기존 1년 과정에서 주얼리 산업과 마케팅의 기본 베이스를 이해하는 베이직 과정(3개월), 멘토링을 통해 브랜드를 기획, 개발하고 운영 능력을 습득하여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는 브랜딩 과정(6개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기획된 브랜드를 론칭하는 브랜드 론칭 과정(3개월)의 3개의 과정으로 세분화되어 진행된다.
특히 브랜딩 과정에서는 브랜드 기획 멘토링 외에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획,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 소싱 및 판매, 국가 및 민간 지원 사업 제안서 컨설팅, 세무 및 저작권 특강 등 현재 트랜드에 맞는 다양한 실무 과정들을 진행하여 브랜드 실무운영 능력을 더욱 강화시켰다.
이외에도 기존 JBM 교육뿐만 아니라 주얼리 산업 종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실무 세미나와 소비자들이 주얼리를 더 이해하고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소비자 교육을 실시하여 JBM의 교육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댓글 0개
![]() ![]() |
![]() |
![]() |
KS 규격 반지사이즈 3차 사업 시작 |
![]() |
세정 일리앤 롯데몰 수원점 오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