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2021년 09월 27일 월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9   


코로나 시기, 2030세대 금 주얼리 수요 증가


- 2030세대, 금 소재 기반의 일반 주얼리 구매율 회복세 전환 -
- 온라인 구매 가속화로 숨통 트여 -
등록일 :

골드팡 이미지


이미지: 골드팡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하 월곡재단)에서 주얼리 구매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일반 주얼리 소비자 조사 2021.03’ 결과를 발표했다.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리서치센터는 이번 조사가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국내 주얼리 소비 행태를 파악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1년간(조사 시점 기준) 주얼리 구매율은 18.7%로 직전 조사인 2020년 9월의 주얼리 구매율 16.4%보다 상승했을 뿐만 아니라 2019년 상반기 이후 이어지던 하락세가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원인은 2030세대의 금 주얼리 수요 증가와 온라인 구매 가속화로 요약된다. 


20대와 30대의 주얼리 구매율은 36.0%, 30.2%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2%p, 4.4%p 증가하며 전체 구매율 상승을 주도했으며, 2018년까지 2~5%에 머물렀던 온라인에서의 주얼리 구매는 2019년 9.1%로 치솟은 후 이번 조사에서 15.9%까지 올라 역대 가장 높은 구매율을 기록했다. 


오프라인의 높은 의존도가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다소 숨통이 트인 것으로 분석된다.


그 밖에도 이번 조사에서는 코로나 시기의 구매량과 구매가격의 변화, 구매 장소의 이동과 디지털 서비스 및 플랫폼에 대한 인식 결과도 살펴볼 수 있다. 조사 결과는 월곡재단 홈페이지에서 『일반 주얼리 소비자 조사 2021.03』를 검색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문의: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02-747-1859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유통, 통계
댓글 0 | 엮인글 0

종이 카탈로그를 태블릿 하나에 ‘JDC’런칭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쇼핑 60
순금 Vol.21
전체보기  
실버제품 전용 일제 앤티 타니
오리지널 다이아몬드 감별 테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4부1리 팬시 옐로이시 브라운 V
쿠션 팬시 그리니쉬 브라운 6부5


전체보기 

2.17캐럿 천연 토멀린
1.93캐럿 천연 스피넬


LED 조명 다이아몬드 현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14K 천연보석 목걸이,


광고제휴

Copyright(©) 2021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