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디렉토리 검색
2022년 01월 20일 목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2   


(사)한국다이아몬드협회 나대운 회장 신년사


등록일 :

나대운 회장22


존경하는 주얼리 업계인 그리고 사랑하는 한국다이아몬드협회 회원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맞이했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정마다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는 2022년이라는 새로운 한 해를 또 선물로 받았습니다. 이 얼마나 귀중하고 또 귀중한 한 해입니까. 그 귀중한 한 해를 좀 더 멋지게, 보람 있게 만드는 모습들을 올 한 해도 기대해 봅니다.

 

우리는 코로나19라는 바이러스와의 전쟁을 통해서 그동안 당연하다 여겨졌던 많은 것들이 얼마나 우리에게 소중한 존재였었는지를 알게 하는 지난 한 해를 보냈습니다. 식사 시간에는 침묵이 흐르게 되었고, 밝은 미소를 띠며 인사를 하던 모습은 마스크에 가려 사라졌습니다. 오랜 친구를 만나면 그리움에 포옹하며 반가워했고, 좋아하는 사람과 맛있게 식사를 하며 담소를 나누는 것이 큰 즐거움이었던 이러한 모든 평범함이 이제는 주위의 눈치를 봐야 했던 마음 아픈 한 해였습니다.

 

안타까운 현실은 올해에도 코로나19가 장기전으로 접어들어서 이제는 점점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솔로몬의 말대로 "이 또한 지나가리라."처럼 될 것을 기대해 봅니다. 일부 세계 언론들도 멀지 않은 시간 후면 조만간 일상으로의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보도를 하는 등 우리에게 작은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 한 해 우리 업계의 경기는 쉽지는 않을 거라는 전망과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새해에 우리 업계인들은 위기를 극복하고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새 힘을 낸다면 이 모든 것이 기회로서 우리에게 다가올 것이라 믿습니다

 

국제적으로 다이아몬드 업계에서 요즘 가장 뜨거운 것 중의 하나가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 다이아몬드 업계에서도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눈에 띄는 성장세는 주목할 만합니다.

 

일부에선 천연 다이아몬드 시장이 상대적으로 입지가 더 좁아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반면, 한편에서는 다이아몬드 업계의 새로운 수익 창출의 효자 노릇을 할 것이라는 목소리 내고 있는 등 서로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위축되어만 가고 있는 현재 우리 다이아몬드 시장이 활성화와 수익의 창출이 가장 우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인한 시장의 혼란을 방지를 위해서 감정 업계가 더 연구하고 도소매 업계 스스로가 공부함으로써 전문가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2022년 새해에는 구시대적인 유통시스템과 관습이 현실에 맞게 변화하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실례로 우리 업계만 아직도 환율이 1,000원인 과거에 살고 있습니다. 수입은 현 환율대로 약 1,200원에 수입해서 1,000원에 파는 이상한 유통을 현실에 맞춰 개선해야 합니다. 이제 우리 업계도 현실에 맞는 환율을 적용하는 합리적인 시장으로의 전환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시세 또한 환율을 고려해서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별개로 수요와 공급에 의해 정해지는 것이어야 합니다. 아울러 가격 기준표인 라파포트 날짜 적용기준 또한 현실에 맞게 기준을 정해서 통일된 라파포트가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나씩 불합리했던 시장의 모순점을 단계적으로 개혁하여 합리적이고 현실에 맞는 유통시장의 정립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러한 개혁을 위하여 우리 주얼리 업계 모두가 함께 지혜를 모을 때입니다.

 

또한 이러한 체계적인 시장 질서를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이윤 창출을 할 수 있는 업계를 만들어 우리 후배들에게 물려줘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2022년을 개혁의 원년으로 삼고 ()한국다이아몬드협회에서는 업계와 함께 더욱더 노력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교수들이 뽑은 사자성어 묘서동처와 함께 인곤마핍(人困馬乏)2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사람과 말이 모두 지친 상태를 의미하는데,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두가 지쳐있음을 표현한 사자성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존경하는 귀금속 보석업계 여러분, 요즘 같은 초유의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우리 업계가 살아남고 한 계단 더 도약하려면 모두가 하나의 뜻으로 뭉쳐야 한다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2022년 귀금속 보석 산업 재도약을 위해 서로 단결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코로나 이전보다 더 버금가는 업계로 만들기를 바랍니다.

 

내년에 저의 마음속 사자성어 선정에서는 전화위복(轉禍爲福)이 선정되기를 간절히 기대해 보면서 다시 한번 업계인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고 가정마다 풍요와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한국다이아몬드협회 회장 나대운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다이아몬드, 유통, 오피니언
댓글 0 | 엮인글 0

알로사 91.86캐럿 옐로우 브라운 다이아몬드 발견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서애란 회장 신년사

전체보기  
골드뉴스 75
코리안주얼리 78
전체보기  
다이아몬드 고급 케이스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Digi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5부2리 쿠션 브라운 다이아몬드
오벌 6부1리 라이트 브라운 SI


전체보기 

4.15캐럿 천연 로돌라이트 가넷
31.13캐럿 천연 자수정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14K 천연보석 목걸이,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1캐럿 합성 다이아몬드 반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광고제휴

Copyright(©) 2022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