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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주얼리 작년 매출 강세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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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귀걸이



샤넬이 발표한 2020년 실적에 따르면 샤넬의 주얼리 부문이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강세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을 주도한 것은 기존의 주요 주얼리 컬렉션과 신상품이었다. 샤넬은 “시계 및 화인 주얼리 매출이 높게 유지됐다. 매출을 이끈 것은 화인 주얼리라인 코코 크러쉬였다. 이 라인은 신제품 코코 슬림 링매출을 발판으로 두 자리 수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위상을 지켰다.”라고 말했다. 


2020년은 샤넬 J12 워치의 출시 20주년이기도 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샤넬은 스위스의 시계업체 케네시(Kenissi)가 디자인한 12.1 무브먼트를 장착한 J12 라인을 출시했다. 또한 최초의 하이 주얼리 컬렉션 ‘트위드 드 샤넬’라인도 선보였다. ‘트위드’에 헌정된 이 컬렉션은 총 45개의 다이아몬드 및 유색석 작품으로 출시됐다.


샤넬의 총 매출은 2019년 대비 18% 감소한 101억 달러였다. 유럽 매출이 가장 큰 타격을 입으며 2019년 대비 36.4% 감소했다.


남북미 시장 매출 역시 15% 감소했으나 아시아 태평양 매출은 3.1% 줄어드는 데 그쳤다.


샤넬은 고급 의류, 화인 주얼리, 시계, 화장품 등을 판매 중이다. 하지만 샤넬의 2020년 연말 재무 상태는 흑자였다. 하반기 매출이 회복됐기 때문이다. 샤넬은 또한 산하 브랜드에 13억6000만 달러를 투자하기도 했다. 


샤넬의 필립 블론디오 최고재무책임자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상당한 실적을 거뒀다.”라고 말했다.


/ Jewellery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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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유통,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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