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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09월 25일 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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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 그로운(합성) 다이아몬드 인지도 높아졌지만 소비자들 여전히 혼란 느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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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파운드리43



대부분의 미국 소비자들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 소비자들은 그런 스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랩 그로운 스톤이 정확하게 무엇인지는 알고있지 못하다.


이상은‘플럼 클럽 인더스트리 앤 마켓 인사이츠 2021’가 최근 시행한 설문조사를 통해 내린 결론이다.


이번 설문은 10대 주요 시장의 25~60세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9%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무엇인지와 화인 주얼리에 사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41%는 랩 그로운 스톤이 천연 다이아몬드와 어떻게 다른지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다.


플럼 클럽의 임원 로렌스 헤스는 이런 면 때문에 소비자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것이라며,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좋은 실적을 올리는 소매상들은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며 편견 없이 자신들의 선택을 소비자들에게 교육한다. 편견이 있는 의견은 소비자들이 알아차릴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어떤 상품을 선택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대해 응답자의 84%는 천연 다이아몬드 구매를 선호한다고 답했으며, 랩 그로운 스톤을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16%에 그쳤다. 하지만 응답자들이 랩 그로운 스톤에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었다.


응답자의 83%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패션 주얼리 구매를 고려할 것이라고 답했으며, 65%는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약혼 반지 구매를 고려하겠다고 답했다.


플럼 클럽의 최고마케팅책임자 마이클 오코너는 “일년 전에 조사가 이루어졌다면 이와 같은 응답률이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우호적인 응답 비율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소매업체들과 이들의 설명 방식 덕분이다.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소매상 및 브랜드들이 랩 그로운 스톤을 취급하기 시작하면 제품이 정당화되는 경향이 있다.”라고 말했다.


헤스는 랩 그로운 부문에서 약혼 반지 수요가 패션 주얼리 수요보다 낮은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패션 반지를 살 때는 디자인을 본다. 눈에 띄는 반지를 그냥 사면 된다. 하지만 약혼 반지를 구매할 때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아몬드를 먼저 구매한 뒤 반지로 꾸민다.”라고 말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구매하는 이유는 가격이 저렴해서(37%),같은 가격에 큰 사이즈를 살 수 있어서(25%), 윤리적 이유로(20%), 환경적 이점 때문에(18%) 등이었다.


오코너는 “주얼리 구매시 가장 많이 고려하게 되는 요소는 언제나 ‘가치’이다. 차별화된 가격과 같은 가격으로 얻을 수 있는 가치야 말로 소매상들이 가장 강조해야 할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문 조사는 응답자의 연령 등 특성별로 선호도를 세분화하지는 않았지만 플럼 클럽의 조사 경험상 구매 결정시 응답자의 연령이나 성별보다 중요한 것은 ‘심리적 동기’였다.


헤스는 “랩 그로운 스톤에 대해 전통적인 선택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연령이 아니다. 태도가 중요하다. 우리는 랩 그로운 스톤을 소개할 때 같은 옷을 입은 할머니와 손녀의 사진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헤스는“우리 그룹은 천연 및 랩 그로운 스톤 판매자 모두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으므로 같은 주제로 시행됐던 과거의 설문 조사와는 달리 (광산업체 혹은 제조업체가 연마업체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번 조사는 ‘100% 정보 제공용’이며 중립적이었다.””라고 말했다. 헤스는 조사 결과를 볼 때 랩 그로운 스톤 시장은 유지될 것이라며, “랩 그로운 및 천연 다이아몬드에 대한 태도가 바뀔 것이다. 어떻게 바뀔 지는 알지 못한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2년 후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세상이 바뀌어 있을 것이라는 점이다. 상황이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랩 그로운 스톤이 천연석을 대체할 것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묻는다면 그렇지는 않다. 하지만 랩 그로운 스톤이 시장의 주요 상품으로 자리잡을 경우 매출 점유율이 높아지고 대부분의 소매상이 이를 판매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퀄트릭스와 파올라 델루카가 설립한 퓨처리스트가 공동 주관했다.


/ JCKon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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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다이아몬드,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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