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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주얼리 소매 매출 2019년 수준 못미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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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 루이뷔통



홍콩의 주얼리 매출이 작년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하지만 팬데믹 이전과 비교한 성장률은 마이너스로 나타났다.


홍콩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21년 1~6월의 주얼리, 시계류, 고가의 선물용품 소매 매출은 작년 동기대비 33.7%, 6월 매출은 작년 6월보다 31.8% 증가했다. 하지만 2021년 1~6월과 팬데믹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을 비교할 때는 53.88% 감소했으며 6월 매출 역시 43% 낮았다.


홍콩 정부는 작년 동기대비 소매 매출 증가의 원인에 대해 홍콩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안정됨에 따라 소비자 수요가 살아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홍콩의 한 대변인은 “외부 방문객 수가 여전히낮은 수준에 머물렀기 때문에 팬데믹 이전 대비 매출은 크게 낮아졌다.”라고 말했다.


홍콩 정부가 내수 소비 활성화를 위해 계획한 소비 바우처 프로그램이 8월 중 실현될 경우 소매 매출이 추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에 따르면 합법적인 홍콩 거주자의 경우 8월 1일에 2,000홍콩달러 상당의 바우처를 받게 된다. 이를 시작으로 몇 회에 걸쳐 총 5,000홍콩달러 상당의 바우처가 올해 안에 발급될 예정이다.


홍콩소매관리협회(Hong Kong Retail Management Association)은 이번 조치를 바탕으로 소매 매출이 높은 한 자리~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기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Jewellery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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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유통,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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