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2021년 09월 25일 토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6   


드비어스 판매 다이아몬드에 원산지 코드 각인 예정


- 지난 8월 26일 미국 라스베가스 JCK 럭셔리쇼 기간 중 비전 발표 -
등록일 :

드비어스 lussier



드비어스가 브랜드의 가치와 비전 강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사가 판매하는 대부분의 다이아몬드 나석에 코드를 부여할 계획이다.


코드는 다이아몬드 생산업체별로 부여된다.


드비어스의 스테판 루시에 수석 부회장과 데이비드 프레이저 최고브랜드책임자는 JCK 럭셔리쇼 기간 중 8월 26일에 베네시안 호텔 앤 리조트 마르첼로 볼룸에서 개최된 행사장에서 브랜드 비전을 발표했다.


대상 다이아몬드에는 해당 스톤이 천연이며, 드비어스가 보츠와나, 캐나다, 나미비아, 남아공 등 분쟁(내전)지역이 아닌 곳에서 생산했음을 의미하는 코드가 각인된다. 각인 대상 다이아몬드는 0.3캐럿 이상이며,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스톤의 클래러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스톤 각인은 산하 감정소인 ‘드비어스 그룹 인스티튜트 오브 다이아몬즈(De Beers Group Institute of Diamonds)’가 담당하게 된다.


드비어스는 연마된 스톤을 이 감정소에 보내 감정하고 있다.스톤의 생산지 추적은 드비어스가 산하 나석 브랜드인 ‘포에버마크’ 런칭시 개발한 ‘파이프라인 통합프로그램’이 담당하게 되며, 관련 플랫폼 ‘트레이서(Tracr)’도 이를 돕는다.


데이비드 프레이저는 “원산지 코드 프로그램은 아직 조율 단계에 있다. 현재 조심스럽게 사업을 추진 중이며, 그간의 시범 프로그램 결과를 반영할 계획이다. 하지만 2022년부터는 개발협력사를 찾아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우리 다이아몬드 대부분에 원산지 코드를 부여하게 되기를 바란다. 하지만 코드가 부여된 다이아몬드를 일반 다이아몬드처럼 판매할 것인지는 연마 및 소매업체 각자가 선택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프레이저는 다른 대부분의 산업의 경우 산지 표시가 그리 획기적 이슈가 아니라는 점은 인정한다며, “하지만 우리 산업에 있어서는 대규모 사업이다. 우리는 사상 처음으로 생산된 상품에 우리의 이름을 새겨 넣어 대량 판매하려는 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코드 부여 다이아몬드를 드비어스의 브랜드 다이아몬드로 생각해서는 안된다. 각인된 코드는 믿을 수 있는 원산지 마크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원산지 코드는 기존의 포에버마크와 일부 유사한 점이 있다. 포에버마크 역시 ‘믿을 수 있는 마크’ 프로젝트로 시작됐기 때문이다.


프레이저는 “하지만 포에버마크는 추가적인 선별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스톤 사업보다는 주얼리 사업쪽으로 발전하고 있다.” “미국 외 지역에서 시행된 시범 프로젝트들이 추가적인 프로모션 없이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하지만 우리는 소비자들이 콕 집어 드비어스의 다이아몬드를 원하거나 드비어스가 브랜드에 대한 ‘사랑과 명성’을 얻기 위해 대규모 마케팅을 벌이지 않는 이상 원산지 코드의 가치가 커질 수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드비어스는 자사의 이름에 방점을 둔 대대적인 4사분기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드비어스라는 이름은 최근 산하 소매 브랜드 및 전자상거래 플랫폼 명칭뿐 아니라 포에버마크 브랜드(새 명칭 드비어스 포에버마크)의 이름에도 첨가됐으며, 원산지 코드 프로그램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드비어스는 또한 새롭게 추진하는 ‘빌딩 포에버’ 프로그램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프레이저는 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구를 보호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열성적인 미션’이라고 칭했다. 드비어스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50만 회분 구매를 위한 700만 달러를 나미비아와 보츠와나에 기부하는 한편 내셔널 지오그래픽와 공동으로 ‘오카방고 이터널’ 프로그램을 추진, 오카방고 델타(오카방고 삼각주)의 위기에 대응할 예정이다.


프레이저는 “오카방고 델타는 아프리카 대륙은 물론 전 세계에서 가장 원초적인 야생지 중 하나이자 보츠와나의 미래의 열쇠를 쥐고 있는 곳이다. 우리는 100만 명에게 식량과 물 안보를, 1만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이 지역에 서식하는 멸종 위기의 동식물을 보호할 수 있는 기회와 잠재력을 마련했다.” “젊은 세대들의 경우 기업들이 이러한 활동에 참여할 것을 기대한다.” “소비자들은 탄소 발자국을 남기거나 자연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점을 보증하는 기업의 상품을 구매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브랜드는 이보다 더 큰 스토리를 이야기해야 한다. 여기서 더 큰 스토리란 ‘나는 경쟁자보다 해를 덜 끼쳤다’가 아니라 ‘나는 다른 사람들과 지구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가 되어야 한다.” “소비자들은 가장 중요한 순간에 선물하는, 수십 년 동안 간직하게 될, 그리고 언젠가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남겨 주게 될 다이아몬드가 다른 사람들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알고 싶어한다.” “물론 모든 사람이 오래 전부터 드비어스에 매력을 느껴 온 것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시행한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드비어스를 통해 다이아몬드 부문의 ‘권위’를 떠올리지만 드비어스와 다른 분야를 관련시킬 때는 명확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많은 기회가 열려 있다. 소비자들은 드비어스가 대표하는 것이 무엇인지, 우리의 스토리가 무엇인지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있지 않으며 바로 이 때문에 우리는 우리에게 기회가 남아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출처: 라파포트 뉴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보석감정, 다이아몬드, 광산, 유통
댓글 0 | 엮인글 0

아마존, 백화점 사업 계획 중
인도 7월 다이아몬드 나석 수출 큰폭으로 증가

전체보기  
쇼핑 60
순금 Vol.21
전체보기  
골드&주얼리 케어 키트
오리지널 다이아몬드 감별 테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2부5리 물방울 팬시 브라운 SI
오벌 팬시 그리니쉬 옐로우 5부7


전체보기 

1.96캐럿 옐로우 지르콘
6.31캐럿 천연 루벨라이트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LED 조명 다이아몬드 현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14K 천연보석 목걸이,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광고제휴

Copyright(©) 2021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