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2021년 10월 25일 월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21   


중고 명품 플랫폼 ‘리얼리얼’이 분석한 5가지 트렌드


- 중고 명품 시장 기록적 성장세 / 지난 1년 동안 600만 명 신규 가입 -
등록일 :


롤리팝 토멀린 반지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레트루바이(Retrouvai)의 14캐럿 옐로우 골드 ‘롤리팝’ 반지.라운드 그린 토멀린을 화이트 쿼츠내부에 세팅했다.가격은 8,660달러.리얼리얼의 애뉴얼 리세일 리포트는 이 브랜드를 특별 조명하고 있다.




미국의 중고 명품 판매 플랫폼 리얼리얼(RealReal)에 따르면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발생 후 고가의 명품 아이템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리얼리얼은 보고서에서 1700만 명에 달하는 회원들로부터 수집한 통계를 토대로 명품의 중고 매매 현황을 유추하고 있다.


리얼리얼은 “현재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시간을 초월하는 디자인에 리세일 가격까지 높은 명품 브랜드를 안전한 투자로 여겨 소비를 늘리고 있다.”라고 밝혔다.


주얼리/시계 등 몇 개의 카테고리의 경우 1,000달러 이상의 고가 아이템이 저가(1,000달러 이하)보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아래는 새로운 보고서에서 주목할 점 다섯 가지를 정리한 것이다.



1. 루이비통 1위에 올라


루이비통이 처음으로 구찌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리세일 부문 베스트셀러는 루이비통의 모노그램 토트백이었다.


루이비통과 구찌가 명품 리세일 부문에서 수요가 가장 높은 브랜드 1~2위에 오른 것은 올해가 두 번째이며, MZ세대 수요 증가가 주원인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남성 브랜드에서는 구찌가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샤넬이 남녀 통합 3위를 차지했으며, 프라다와 에르메스가 뒤를 이었다. 가장 인기 있는 에르메스의 아이템은 ‘클릭H’ 팔찌였으며, 620달러의 가격에 다양한 컬러가 판매되고 있다.



2. 고가의 주얼리 및 워치 판매 증가


리얼리얼의 보고서에 따르면 팬데믹 기간 중 고가의 주얼리 매출 성장률이 저가보다 22% 높았다. 약혼반지 매출은 6월에 피크를 이루었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적인 가보’ 컨셉을 주창하는 로스앤젤레스의 주얼리 브랜드 레트루바이를 현실도피 패션을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은 브랜드로 꼽으며 주목했다.


레트루바이의 매출은 두배 이상 증가했으며, 2020년 조사 기간 매출은 2019년 동기대비 159% 상승했다.


레트루바이의 디자이너 커스티 스톤은 최근 쿠튀르 디자인 어워드의 ‘베스트 예물 부문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비브랜드 주얼리 매출이 모든 탑 화인 주얼리 브랜드 매출을 앞질렀다.


특히 비브랜드 팔찌 및 귀걸이 매출은 각각 24% 상승했다.


시계 부문의 경우 고가의 시계 매출 증가율이 저가보다 6배 높았으며, 고가 시계의 평균 판매 가격은 저가보다 1.6배 높았다.


롤렉스 시계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 매출이 작년보다 32% 증가했고, 이는 다른 모든 시계 브랜드보다 9배 높은 수준이었다.



3. 스텔스 명품 인기 상승


한때 로고로 도배된 의류 및 핸드백이 유행한 적도 있지만 최근에는 ‘스텔스(드러나지 않는) 명품’의 인기가 상승했다.


커다랗고 화려한 주얼리의 인기가 소폭 낮아졌으며 절제된 디자인의 주얼리의 수요가 이보다 1.8배 높게 나타났다. 절제된 디자인의 핸드백 수요는 화려한 핸드백 수요 대비 5배 높았다.


남성용 스텔스 명품의 매출은 화려한 스타일보다 2.4배 높았다.



4. 스트리트 웨어(캐주얼 일상복) 매출 상승


스트리트 웨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전통적인명품 브랜드의 이 부문 매출은 지난 5년 동안 991% 상승했다.


리얼리얼의 스니커즈/스트리트 웨어 전문가 션 콘웨이는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들이 갈수록 (디올의 킴 존스와 숀 스투시(의류 브랜드)의 콜라보에서 매튜 윌리엄스를 영입한 지방시에 이르기까지) 스트리트 웨어를 한 부문으로 받아들이고 있음이 분명해 보인다.”라며, “명품과 스트리트웨어 사이의 경계선이 갈수록 모호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이 새로운 ‘고급 스트리트 웨어’ 룩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따르는 브랜드들은 리세일 부문의 탑 브랜드들이다.“라고 말했다.


발렌시아가가 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스피드 트레이너 삭스 스니커즈가 특별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디다스 이지(Adidas Yeezy, 아디다스와카녜이 웨스트의 콜라보)가 2위에 올랐고 수프림, 나이키, 오프화이트가 뒤를 이었다.



5. 명품 리세일에 대한 관심 높아져


명품 리세일에 대한 관심이 팬데믹 기간 중 22배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팬데믹으로 가두 매장이 문을 닫은 동안에도 브랜드와 소매업체들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원했기 때문이다.


리얼리얼의 최고운영책임자 겸 상품 구매 부문장 라티 레베스크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브랜드, 소비자, 상품 위탁자들 모두가 순환경제에 참여하기 시작했다는 점이 희망적이다. MZ 세대와 남성들이 명품 쇼핑에 새롭게 뛰어들고 있으며, 이들이 원하는 것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가 탑으로 상승 중이다.”라고 말했다.


팬데믹이 시작된 뒤 신규 위탁 판매자 수는 27% 증가했으며,이 중 37%는 MZ 세대였다. 리얼리얼은 불확실한 경제와 높아지는 환경 의식 속에서 리세일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가운데 버추얼 시스템이 이 부문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 National Jeweler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유통, 인터넷, 트렌드, 시장분석
댓글 0 | 엮인글 0

9월 홍콩쇼(JGW), 평년보다 10분의 1 규모로 열려
업계인이 꼭 알아야할 ‘장물’에 관한 상식

전체보기  
코리안주얼리 78
쇼핑 60
전체보기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골드
다이아몬드 고급 케이스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4부1리 팬시 옐로이시 브라운 V
라운드 팬시 브라운 3부8리 SI


전체보기 

1.07캐럿 천연 에메랄드
1.39캐럿 천연 에메랄드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14K 천연보석 목걸이,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LED 조명 다이아몬드 현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광고제휴

Copyright(©) 2021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