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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성석 제조업체 ‘채텀’직접 유통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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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덤 합성 보석11



미국의 유명 합성석 제조업체 채텀(Chatham)이 스털러(Stuller)와의 소매 협력 관계를 종식하고 자사가 생산한 합성 유색석의 직접 독점 유통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채텀의 마케팅 부문 부회장 모니카 맥다니엘은 “채텀이 스털러와의 협력 관계를 끝내는 이유는 스털러 웹사이트에서의‘채텀’ 검색 결과가 충분히 명확하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소매상이 Stuller.com에서 ‘채텀 에메랄드’를 검색한 경우 검색 결과에 채텀의 스톤과 함께 다른 합성 스톤도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혼동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맥다니엘 부회장은 “채텀을 검색한 소매상들이 큰 혼란에 빠질 수 있다. 검색 대상이 채텀의 유색석이었기 때문에 다른 유색석을 구매하면서도 채텀의 것이라고 오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채텀은 스털러에 수 차례 문제를 제기했으나 채텀의 검색 시스템은 바뀌지 않았다. 이로 인해 채텀은 자사의 유색석에 대한 유통 사업에 뛰어들어 브랜드 컨트롤을 강화할 예정이다.


맥다니엘 부회장은 이를 계기로 소매상들이 채텀의 다양한 컬러와 커팅 스타일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1938년에 설립된 채텀은 합성 에메랄드가 주력 상품이지만 이 밖에도 10종의 합성 유색석(알렉산드라이트, 아쿠아 블루 스피넬, 오팔, 루비와 블루, 샴페인, 파파라차, 핑크, 화이트, 옐로우 사파이어)을 생산하고 있다. 합성 다이아몬드 역시 생산 중이며, 전량을 자체 유통을 통해 시장에 공급 중이다. 최저 주문액 제한은 없으나 정기 구매 계약시 할인 혜택이 있다.


/ Nathional Jewe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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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유색진주,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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