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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원산지 추적에 대한 소비자 관심 높아져


인포마 마케츠와 JNA 주관, 사린이 후원한 ‘광산에서 매장까지’ 웨비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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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사린 테크놀로지의 데이비드 블록, 루카라 다이아몬드 코퍼레이션의 에이라 토마스, 스타 레이즈의 라훌 자우하리, 주대복 주얼리 그룹의 리틴헤이



투명성, 지속 가능성, 진정성에 대한 소비자 관심 덕분에 혁신적인 다이아몬드 원산지 추적 시스템의 도입 속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다이아몬드의 유통 추적 기술 분야에서 영향력을 행사 중인 주얼리 업계 인사들이 최근 열린 웨비나에 함께 했다.


인포마 마켓츠 주얼러리와 JNA가 주관하고 사린이 후원한 이 웨비나의 주제는 ‘광산에서 매장까지: 다이아몬드 원산지 추적의 중요성’이었다.


참석자는 사린 테크놀로지의 데이비드 블록, 주대복 주얼리 그룹의 리틴헤이, 스타 레이즈의 라훌 자우하리, 루카라 다이아몬드 코퍼레이션의 에이라 토마스 등이며,사회는 센터 포 제몰로지컬 리서치의 페이융응 박사가 맡았다.


웨비나 동영상은 영어와 중국어로 온라인 공유되고 있다. 사린의 블록 사장은 “다이아몬드 원산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매 및 공급업체들이 광산에서 시장에 이르는 유통 과정을 추적하는 솔루션을 도입하지 않을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사린은 ‘사린 다이아몬드 저니’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다이아몬드가 원석에서 아름다운 나석으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추적하고 있다.


블록사장은 “오늘날 시장에서는 상품의 출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그룹이 커져가는 상황이 포착되고 있다.이들은 상품이 어떻게 연마되었고 사회나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이해하고 싶어한다.” “젊은 세대 소비 그룹과 함께 해당 소비 그룹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들은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고가 보석이라는 독특한 지위 때문에 시장은 다이아몬드에 대해 보다 엄격한 기준 적용을 요구하고 있다. 다른 인기 사치품들과 달리 다이아몬드의 경우 심미적 부분과 감성적 가치가 동시에 고려된다.


디지털 플랫폼‘클라라’를 통해 다이아몬드 원석을 판매 중인 루카라의 에이라 토마스 사장은 “오늘날 소비자들은 자신이 구매하는 상품(특히 다이아몬드)이 어디에서 생산됐는지를 알고 싶어 한다.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환경에 신경을 쓰는 책임감 있는 업체, 지역 사회와 사회적 목적에 헌신하는 업체를 돕고 있는지, 이들 업체가 잘 통제되고 있는지를 알고 싶어 한다. 다이아몬드 생산에 종사하는 광산업체들은 다이아몬드가 땅에서 채굴되는 첫 날부터 산지 추적이 확실히 시작되기를 원한다.”라고 말했다.


주대복의 리틴헤이는 주대복의 다이아몬드 유통 추적 프로그램 ‘T 마크’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 반응을 강조하며, “이 시스템은 다이아몬드의 광산에서 매장에 이르는 생애와 여행을 자세히 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T 마크의 핵심은 추적성(Traceable), 투명성(Transparent), 진정성(Truthful), 사회적 배려(Thoughtful)를 뜻하는 4T이다.” “소비자들의 매장 방문시 우리는 4T 컨셉을 공유한다. 이는 우리가 판매하는 다이아몬드의 미적 요소 및 예술성과 함께 우리의 훌륭한 세일즈 포인트가 되어 주고 있다.” “현재 T 마크가 전체 다이아몬드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4분의 1정도이다. 현재 매출에 가속도가 붙고 있으며, 매년 매출이 늘고 있다. 소비자들은 관련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때문에 T 마크 다이아몬드에 붙는 프리미엄을 기꺼이 지불한다.”라고 말했다.


다이아몬드 연마업체 스타 레이즈의 자우하리 사장은 “앞으로 몇 년 동안 다이아몬드 원산지 추적 시스템 수요에 가속도가 붙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타 레이즈는 사린 다이아몬드 저니 시스템을 통해 바이어들에게 다이아몬드에 대한 풀 스토리를 제공하고 있다.


자우하리는 “우리 산업의 관련 인식은 다른 산업에 비해 더뎠다. 하지만 다른 선택지는 없다. 유통 추적 플랫폼을 통해 판매되는 다이아몬드가 갈수록 증가할 것이다.” “명품 브랜드들은 다이아몬드 구매시 다이아몬드 추적 시스템을 일종의 필수 조건처럼 여겨 이에 대해 기꺼이 프리미엄을 지불한다.” “이와 같은 인식이 주류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이며 사람들도 더 이상 이를 선택의 문제로 보고 있지 않다.”라고 말했다.


/ Jewellery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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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보석감정, 다이아몬드, 광산, 유통, 인터넷, 인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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