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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M(주얼리 브랜드 매니지먼트) 2022년도 13기 모집


- 1차 선발은 12월 20일부터 1월 9일까지, 2차 선발은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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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jbm 모집



실무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브랜드를 기획 단계부터 제품 및 패키지 개발, 온라인몰 개설까지 진행하여 실제 브랜드를 론칭하는 주얼리 올인원 코스 JBM(Jewelry Brand Management)이 2022년 JBM 13기를 모집한다.


JBM 과정은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규현, 이하 월곡재단)에서 2010년부터 후원하고, 미래주얼리연구소(원장 구창식)에서 진행하고 있는 과정으로 브랜드 개발과 마케팅 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브랜드와 인재를 양성하고 주얼리 산업의 발전을 목표로 진행하는 공익 과정이다.


JBM은 실무 기본을 익히는 ‘베이직(3개월)’, 실제적 브랜드를 개발하는 ‘브랜딩(6개월)’, 브랜드의 실전 평가를 진행하는 ‘론칭(3개월)’ 등 3개의 과정으로 나뉘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베이직’ 코스는 주얼리 산업을 이해하고 마케팅과 주얼리 실무를 익히는 기본 실무로 진행되며, 종료 후 ‘브랜딩’ 코스의 진학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브랜딩’ 코스는 JBM의 핵심이 되는 과정으로써 주얼리 브랜드 기획, 디자인 개발, 제품 사입, 자사몰 개발, 해외 소싱 및 판매, 지적 재산권, 초기 창업 세무,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기획, 정부 지원 사업 컨설팅 등 실무 멘토링을 통해 사업의 목적에 맞는 주얼리 브랜드를 기획 및 개발하게 된다. ‘브랜딩’ 코스의 종료 후에는 ‘론칭’ 코스에서 유통사 연결, 펀딩,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초기 판로 및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주얼리 브랜드 론칭까지 진행하게 된다.


이처럼 JBM의 모든 과정은 수강자의 수준, 목적, 전공 유무 등에 따라 강의와 강의 수준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선택강의로 진행된다.


JBM 과정에 선발되면 월곡재단에서 약 1,500만 원 상당에 해당하는 교육비는 물론, 홍콩 주얼리페어 참관을 통해 해외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는 아시아 단기 연수비(50%)가 지원된다. 수료 후에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창업과 취업을 지원받게 된다.


2022년도 JBM 과정은 13기 선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1차 선발은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2년 1월 9일까지 진행되고, 추가 선발은 2022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JBM 과정은 전공과 상관없이 전문 학사 이상 졸업자(예정자 또는 중퇴자 포함)이며, 주얼리 업계에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주얼리 업계로 전향을 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그 밖의 JBM 과정의 지원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JBM 홈페이지(www.jbm2010.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문의: 미래주얼리연구소

         02-744-3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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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보석감정, 다이아몬드, 유색진주, 디자인,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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