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디렉토리 검색
2022년 05월 21일 토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11   


월곡재단, 「온라인 주얼리 소비자 조사 2021」 발표


- 온라인 주얼리 소비 가속화, 재구매 의사도 높아 -
등록일 :

월곡 온라인 조사 22년


(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하 월곡재단)이 온라인 주얼리 구매 경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주얼리 소비자 조사 2021」 결과를 발표했다.

 

 

월곡연구소 리서치센터는 한국 갤럽과 함께한 이번 조사에서 최근 중요시되고 있는 온라인 주얼리 구매 경험자의 소비 행태를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코로나19와 더불어 생활 전반에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조사는 온라인 주얼리 소비 가속화에 집중했다.

 

 

이번 조사 결과의 특징을 살펴보면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된다.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는 비중 증가, 제품 평균 구매가 상승 그리고 구매자들의 인식 변화가 바로 그것이다.

 

 

조사 참여자들이 2021년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여 제품을 구매한 비중은 60.5%, 이전 조사 대비 11.8% 상승해 오프라인 비중을 역전했다. (지난 2018년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차지한 비중은 각각 51.3%, 48.7%였다.) 또한 온라인 구매 경험자들은 오프라인 구매보다 온라인 구매의 의존도가 더 높아지는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한 제품의 가격 변화도 확인되었는데, 평균 구매가는 17만 원으로 2018년 대비 11.1%가 증가했다. 특히 20만 원대 이상 제품의 구매율이 23.4%를 차지해 평균 가격 상승을 이끌었다.

 

 

온라인 구매 인식의 변화도 드러났다. 구매 요인에서 소비자들은가격(17.4%)’ 뿐만 아니라제품 상세 설명(26.6%)’과 같은 정보 제공을 더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이유로는온라인 채널의 편리성이 전반적으로 증가했고, 압도적인 온라인 구매 이유였던저렴한 가격 10% 감소했다.

 

 

또한 온라인 재구매율 의사 역시 높게 나타났다. 온라인 구매 경험자 10명 중 6명은 향후에도 온라인을 선택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더욱이 온라인에서의 구매 비중이 많은 소비자일수록 온라인 재구매율은 69%로 높았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에서 주얼리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경험은 더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여전히/은 함량 미달’, ‘이미지와 실물 차이등 온라인 주얼리 구매의 불신과 문제점 개선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존재했다.

 

 

이번 조사를 맡은 차지연 연구원은주얼리 시장에서도 AR(가상 착용), 빅데이터 활용, ·오프라인 연계 등 온라인 구매의 단점을 보완하는 서비스들이 점차 활용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제품의 품질 관리와 더불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과 신뢰도 향상에 힘쓴다면 온라인 주얼리 시장의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 자세한 내용은 월곡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주얼리 소비자 조사 2021」를 검색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김영윤 기자
ruby@diamonds.co.kr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국내뉴스, 인터넷, 통계
댓글 0 | 엮인글 0

루비(RUBY)의 산지별, 색상별 가치평가
서울주얼리지원센터, 2022 주얼리 협업지원사업 공모

전체보기  
24K 쇼핑 19호
순금 Vol.22
전체보기  
7mm 호박 비드 팔찌
10배율 다이아몬드용 고급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2부5리 물방울 팬시 브라운 SI
1.20캐럿 팬시 그린-옐로우 다


전체보기 

1.75캐럿 천연 그린 토멀린
1.52캐럿 천연 미얀마산 루비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14K 천연보석 목걸이,
1캐럿 합성 다이아몬드 반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광고제휴

Copyright(©) 2022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