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디렉토리 검색
2022년 05월 21일 토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4   


올해 9월 홍콩쇼(JGW), 싱가포르에서 개최


등록일 :

싱가폴 전시회


세계 최대 규모의 B2B 주얼리 이벤트 9월 홍콩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오랫동안 9월홍콩쇼로 불려 왔던 JGW쇼가 올해 싱가포르에서 컴백한다. 싱가포르의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조치가 최근 크게 완화된 데 따른 것이다.

 

 

싱가포르는 4 1일부터 3차 백신 접종을 마친 모든 입국자에 대한 격리를 면제했다. JGW싱가포르쇼는 9 27~30일에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개최되며, 홍콩에서는 이를 보완하는 JGW홍콩쇼 스페셜 에디션이 홍콩컨벤션센터에서 9 16~19일에 개최된다.

 

 

JWG의 정상 개최는 홍콩의 입국 제한 조치가 사라지는 2023년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쇼주관사인 인포마 마켓츠의 아시아 지역 수석 부회장 데이비드 본디는올해 JGW쇼를 준비하는 데 2년 이상이 걸렸다고 할 수 있다. 2년간 힘든 상황이 계속됐으며, 화상으로만 협력을 펼쳐야 했다. 마침내 우리는 세계 최대의 B2B 주얼리쇼인 JGW쇼를 올해 임시로 홍콩에서 싱가포르로 이동 개최함으로써 사람들이 안전하게 다시 모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전시업체와 국제 바이어를 비롯한 업계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다. 독일, 홍콩, 인도, 이탈리아, 싱가포르, 남아공, 스리랑카, 태국, 터키 등 국가의 업계 단체들과 AWDC(앤트워프월드다이아몬드센터), ICA(국제유색석협회) 등의 유명 협회들이 참석 의사를 밝혀 왔다.”라고 말했다.

 

 

인포마 마켓츠의 주얼리쇼 담당자 셀린 로는전문 바이어들 역시 대면 교류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무역쇼의 힘은 상당하다. 특히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더욱 절실하다. 우리는 싱가포르에서 재개되는 이번 쇼에서 참가자들이 값진 시간을 보내고 진정한 소통을 나누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싱가포르주얼리상인협회의 호나이추엔 회장은싱가포르 주얼리 업계는 JGW쇼의 재개가 싱가포르에서 이루어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싱가포르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JGW쇼의 개최지로 선정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벤트 개최를 계기로 싱가포르의 세계 주얼리 소싱 허브로써의 이미지가 강화될 것을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상품 전시 
JGW싱가포르쇼는 모든주얼리 업체의 참가를 환영하며, 상품을 찾기 쉽도록 하기 위해 상품별로 전시관을 구성한다. 보석 나석 부문에서는 다이아몬드관, 진주관, 유색석관이 설치된다. 주얼리 완제품 부문에서는 고급 주얼리관, 디자인에 중점을 둔 화인 컬렉션관, 투자급 보석을 전시하는 프리미어 주얼리관이 설치될 예정이다.

 

 

로는프리미어관은 희소한 보석을 완벽하게 세공한 현대적인 고가의 주얼리를 고급스럽게 전시하는 컨셉으로 마련된다. 또한 앤틱, 유색석, 다이아몬드, 비취, 진주, 중고, 실버,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도 주요 전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대면 거래 
공급업체들은 구매 의사가 높은 바이어들을 직접 만나 즉석 계약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메이드 인 이태리주얼리를 생산하는 주얼리 업체 100곳이 형성한 컨소시엄 골드앤실버 이탈리안 그룹은 회원사의 약 30%가 이번 싱가포르쇼에 전시 참가할 예정이라며, “우리 회원사들이 이번 쇼에 참가해서 동아시아의 기존 고객들과의 관계를 재정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대부분이 2019년 이후 고객들과 대면 거래를 하지 못했다. 새로운 고객과의 계약 체결 역시 중요한 관심사다. 우리는 전 세계 바이어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벨기에의 다이아몬드 산업을 대표하는 단체인 AWDC앤트워프의 다이아몬드 딜러들을 대신하여 전 세계에서 온 새로운 고객들과 만나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기존 고객과의 대면 만남 재개 역시 이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무역 이벤트인 홍콩쇼는 언제나 업계의주요 관심사였다. 앤트워프의 다이아몬드 업체들에게 있어 이번 싱가포르쇼에 참가해서 많은 국제 바이어들의 방문을 받고, 방대한 아시아의 다이아몬드 나석 시장을 장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ICA CEO 개리 로스킨은 글로벌 유색석 산업 역시 올해 가장 기대되는쇼 중 하나인 JGW쇼를 기대하고 있다. 대면 무역쇼는 유색석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세밀하고 작은 예술 작품의 놀라운 디테일을 전화로 설명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대면 무역쇼는 전시업체와 바이어가 만나 보석을 직접 보며 거래할 수 있는곳이다.”라고 말했다.

 

 

ICA 25개 회원사가 이번 쇼에 참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로스킨은 또, “ICA 회원 전시 참가자들은 쇼를 통해 전 세계 소매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대면 무역쇼는 또한 전시업체들의 상호 교류 기회도 제공한다. 도매 산업에서 활동 중인 옛 친구를 만나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기회를 갖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인포마 마켓츠는 JGW 싱가포르쇼 외에도 주얼리앤젬 아세안 방콕쇼를 11 2~5일에 퀸 시리킷 내셔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 B2B로 개최되는 방콕쇼는 동남아시아 바이어들에게 크리스마스와 구정 시즌에 판매할 상품 구비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방콕쇼는 연중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도매업계 쇼이다.

 

 

이외에 홍콩에서도 JGA 홍콩쇼 스페셜 에디션을 6 16~19일에, JGW 홍콩쇼 스페셜 에디션을 9 16~19일에 대면쇼로 개최할 예정이다.두 이벤트는 모두 B2B로 열리며,쇼 개최 전 중국과의 상호 여행 재개가 예상됨에 따라 중국 바이어를 주요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 jewellerynet.com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다이아몬드, 유색진주, 디자인, 전시, 트렌드
댓글 0 | 엮인글 0

케링, 1분기 주얼리 매출 큰폭 성장
한미보석감정원, 지난 40년간 논문 및 학술발표만 190편

전체보기  
24K 쇼핑 19호
순금 Vol.22
전체보기  
10배율 다이아몬드용 고급
골드&주얼리 케어 키트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1.20캐럿 팬시 그린-옐로우 다
라운드 4부2리 Faint Yel


전체보기 

4.47 천연 골든베릴
1.01캐럿 천연 미얀마산 루비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1캐럿 합성 다이아몬드 반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14K 천연보석 목걸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광고제휴

Copyright(©) 2022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