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디렉토리 검색
2022년 10월 02일 일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5   


미국 예물 주얼리 시장의 최신 트렌드


등록일 :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 링


1.
빈티지 컷팅의 재유행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약혼 반지용 다이아몬드 셰입을 꼽는다면 옛날 스타일의 에메랄드 컷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이 스톤의 인기는 쿠션컷과 라운드 컷을 넘어섰다. 흥미롭게도 적지 않은 디자인이 옛 스타일 컷팅을 실험적으로 되살렸다.

 

 

특이한 디자인과 재료 사용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애나 셰필드는마퀴즈 스톤을 세팅한 새로운 제품에 대한 바이어 반응이 뜨거웠다. 한동안 이 스타일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마이애미의 주얼리샵 필립스 하우스의 CEO 데릭 프랭켈은우리도 마퀴즈 제품을 가지고 있다. 롱 쿠션 브릴리언트, 모디파이드 마퀴즈, 쉴드(방패 모양), 카이트(연 모양), 스텝, 스텝 컷 페어, 스텝 컷 오벌 셰입 등 앤틱 풍 컷팅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이상의 모든 셰입을 맞춤 제작해서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욕의 주얼리샵 아리야의 설립자 메건 코타리는트라이앵글과 마퀴즈 컷을 컴비네이션한 스타일이 인기다. 이밖에도 오벌, 에메랄드, 바게트 스톤을 라이닝한 반지 밴드에 트라이앵글 스톤 두 개를 세팅한 제품도 반응이 좋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메랄드 셰입(아르데코의 영향을 받은 1920년대에 인기를 누렸다)의 깨끗하고 기하학적인 라인은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 렉탱귤러 스텝 컷을 뜻하는 에메랄드 컷은 올드하지 않으면서 빈티지적이다. 클래식한 에메랄드, 브릴리언트, 쿠션, 오벌 컷은 오랫동안 해리 윈스턴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옥타비아 엘리자베스의 디자이너 겸 설립자 옥타비아 재머지아스는고객들이 에메랄드컷이나 오벌 컷 같은 길쭉한 스타일을 정말 좋아한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에메랄드 컷이다.”라고 말했다.

 

 

2. 새로운 세팅 스타일 
몇 년 전부터 약혼 반지 스타일에 큰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다.그레이스 리, 애나 셰필드, 옥타비아 엘리자베스, 샤이아 카리미, 에바 페렌 등이 선두 주자다. 신부들은 더 이상 센터 스톤(스톤의 셰입이 예를 들어 카이트 컷처럼 매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을 심플한 플레인 밴드 위에 발로 물린 솔리테어 세팅을 원하지 않는다.

 

그레이스 리 헬릭스

 

로스앤젤레스의 그레이스 리의 헬릭스(나선형이라는 뜻) 컬렉션은컬렉션 제품 중 길쭉한 페어 셰입 다이아몬드 반지가 가장 인기다. 하지만 센터 스톤은 어떤 셰입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민자 밴드에 다이아몬드를 수평하게 세팅한 스타일 역시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센터 다이아몬드를 반지의 사이드 쪽에 세팅한 스타일 역시 매우 현대적이고 매력적이다. 

 

 

뉴욕의 젬마 윈의 공동설립자 제니 클랫은이밖에도 70년대 풍의 커다란 스톤을 베젤 세팅한 디자인도 인기다. 이 스타일은 럭셔리 하면서도 편안해서 우리의 디자인 감성과 잘 맞으며 최근 신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전통적 스타일의 약혼 반지, 뜨와 앤 모와 링(스톤 두 개를 중앙에 세팅한 스타일), 일반 셰입의 다이아몬드의 인기도 여전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리야의 고객들은 세미 베젤, 특이한 쓰리 스톤 링, 세팅 높이 차가 있는 디자인 등을 선호한다. 베젤 세팅은 옥타비아 엘리자베스, 그레이스 리, SHW, 알리슨 루의 에나멜과 파베 다이아몬드 컬렉션 등이 선보이고 있다. SHW의 디자이너 우르티 타일레잇은우리 고객들은 재미있는 세팅 비율, 넓은 밴드와 섬세한 세팅, 얇은 밴드에 두꺼운 베젤 세팅을 한 스타일 등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재머지아스는개인적으로는 베젤 세팅 약혼 반지를 좋아한다. 페어 스톤을 약간 삐딱하게 세팅한 스타일도 좋다.”라고 말했다.

 

 

3. 라지 사이즈와 컬러 스톤 
여러 스톤을 클러스터 세팅해서 스톤 사이즈가 실제보다 커 보이는 스타일을 전문으로 하는 런던의 주얼리 디자이너 루스 톰린슨은미국의 라지 사이즈 스톤 수요가 높다.”고 말했다.

 

 

톰린슨은 표면 질감이 쎈 리사이클 골드 위에 라지 스톤을 세팅한다. 주얼리에는 다양한 스킨 톤에 두루 어울리는 샴페인, 혹은 연한 옐로우 컬러의 다이아몬드를 주로 세팅한다. 반지에 특별한 스토리를 더해주는 앤틱 스톤도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해리 윈스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약혼 반지 다이아몬드 사이즈는 여전히 1~2캐럿이다.

 

 

셰필드는 이에 대해 “1.25캐럿의 인기가 높다. 이는 클래식한 약혼반지 스톤 사이즈가 전보다 커졌음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셰필드는 컬러 다이아몬드를 많이 사용해 왔다며, “블랙 다이아몬드의 인기가 다시 돌아왔다. 하지만 이보다는 그레이와 샴페인 컬러 스톤의 인기가 더 높다. 이 두 컬러는 그레이 컬러 다이아몬드의 불완전한 아름다움과 새로운 트렌드를 좋아하는 신부들에게 어필한다.

 

 

에나멜 주얼리를 전문으로 하는 알리슨 루의 설립자 알리슨 셈라는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이즈는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2~4캐럿을 원한다.”라고 말했다. SHW의 인기 상품은 1.5~2.5캐럿의 에메랄드 컷 다이아몬드를 베젤 세팅한 반지와 1~1.5캐럿의 라운드 브릴리언트 스톤을 더블 밴드에 프롱 세팅한 반지다.

 

 

드비어스 주얼러스와 포에버마크의 CEO 셀린 애시몬은물론 오벌 컷을 비롯한 팬시 컷(헤일리 비버가 유행시켰다.)은 스톤을 실제 중량보다 커보이게 만든다. 오벌 셰입의 빛 반사는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과 동일하며 브릴리언스도 훌륭하다. 길쭉한 셰입 스톤은 실제 중량보다 커 보이며, 손가락이 길고 얇아 보인다.”라고 말했다. 전반적으로 화이트 컬러와 D~F 컬러 다이아몬드의 인기는 여전하지만, 드비어스는 일부 고객들이 전보다 과감하게 팬시 컬러 다이아몬드를 선택한다고 말했다.

 

 

아마 팝 스타 제니퍼 로페즈의 영향이 클 것이다.(제니퍼 로페즈는 핑크와 그린 다이아몬드 약혼 반지를 받았다.) 컬러 다이아몬드는 센터에 세팅할 수도 있지만 헤일로 세팅 스톤으로도 많이 쓰인다.

 

 

4. 세팅 금속 변화
오래 전부터 대표적인 약혼 반지 세팅 금속으로 가장 사랑 받아온 것은 화이트 골드다. 하지만 최근에는 단단한 플래티넘과 따뜻한 감성의 옐로우 골드 사용이 증가했다.

 

 

예를 들어 해리 윈스턴은 로즈 골드와 옐로우 골드를 소재로 하는 두 개의 컬렉션 외에는 전부 플래티넘만을 사용한다.

 

 

애씨몬은플래티넘은 금보다 단단하고 강도가 높기 대문에 매일 착용하는 약혼 및 결혼 반지에 적합하다. 하지만 옐로우 골드와 특히 최근에 로즈 골드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했다. 로즈 골드는 인기가 계속 상승 중이며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따뜻한 톤 덕분에 반지가 돋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따뜻한 스킨 톤에 잘 어울린다.

 

 

옐로우 골드 주얼리를 주로 착용하는 사람이라면 옐로우 골드 약혼 반지도 시도해 볼만 하다.”라고 말했다.

 

 

필립스 하우스 역시 화이트 (D~F) 컬러의 플래티넘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하지만 18K 골드와 플래티넘을 투톤 세팅한 독특한 제품도 있다.

 

 

알마시카, SHW, 옥타비아 엘리자베스, 뉴욕의 애슐리 장은 옐로우 골드를 선호한다. 옐로우 골드가 화이트 골드보다 현대적으로 보인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5. 프로미스 링
커플들이 같이 반지를 구매하는 케이스가 증가하고 있다. 일부 고객들은프로미스 링을 구매하기도 하는데, 프로미스 링이란 약혼 반지를 최종 결정하기 전까지 끼는 반지를 말한다. 민자 옐로우 골드 밴드에 하나 이상의 스몰 사이즈 다이아몬드 혹은 저렴한 유색석을 세팅한 반지, 혹은 얇은 반지에 베젤 세팅한 보석을 얹은 반지가 일반적이다.

 

 

프로미스 링은 약혼 반지와 모양이 비슷하며 진짜 약혼 반지를 받은 이후에도 계속 착용할 수 있다.

 

 

SHW의 레스 앤 에르도 링은 웨딩 밴드로도 낄 수 있다. 1 밀리미터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그레이스 리의 다이아몬드 위스퍼 링도 마찬가지다.

 

 

티파니앤코는 프로미스 링으로도 착용 가능한 플래티넘티파니 트루디자인을 출시했다. 하지만 예비 신부가 사랑의 징표인 프로미스 링 만으로 만족할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리는완성된 프로미스 링을 찾으러 들른 여성이 있었다.여성은 이 반지가 정말 마음에 든다면서도 이 반지가 최종 약혼 반지였다면 기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라고 전했다.

 

 

/ 라파포트 뉴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다이아몬드, 유색진주, 디자인, 트렌드
댓글 0 | 엮인글 0

릴리 제임스, 천연 다이아몬드의 새로운 홍보대사
삼성금거래소, 순금 별자리 수집형 골드 출시

전체보기  
쇼핑 61
24K 쇼핑 19호
전체보기  
7mm 호박 비드 팔찌
고급 보석 감별용 플래시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0.36캐럿 천연 팬시 브라운 다
7부5리 팬시 옐로우-브라운 물방


전체보기 

1.47캐럿 천연 사파이어
21.31캐럿 천연 토파즈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14K 천연보석 목걸이,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1캐럿 합성 다이아몬드 반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광고제휴

Copyright(©) 2022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