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매거진
귀금속보석총람
천연보석 세팅
디렉토리 검색
2022년 11월 29일 화요일
뉴스 인덱스 젬키 젬키주얼리 북스토어 이벤트상품 와이드컬러 구인 구직 벼룩시장 토론방 급매상품

스크랩 : 0    추천 : 12   


합성 VS 천연 다이아몬드 : 소매 전쟁


- 미국시장에서는 멜리보다 사이즈 큰 것을 선호, 합성석 품질 대부분 좋아져 -
등록일 :

합성과 천연 대결


합성(이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시장 성장을 좌우하는 것은 소비자의 욕구일까 아니면 주얼리 소매상의 세일즈 강도일까? 최근 공개된 라파포트 다이아몬드 팟캐스트와 라파포트 주최 웨비나(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생산업체와 마케팅 업체가 대상이었다.)의 주제가 바로 이것이었다.

 

 

이번 라파포트 팟캐스트의 게스트는 영국의 투자은행 팬무어 고든의 금속 및 광산 리서치 애널리스트 키에론 하지슨이었다.하지슨은 최근 여러 주얼리 소매점을 방문했다며, “주얼리 소매상들의 랩 그로운 및 천연 다이아몬드 판매 시점 설명에서 일말의 불신감이 느껴진 점이 실망스러웠다. 소매점들이 천연 다이아몬드를 업계의 이윤에 도움이 되지 않는 상품으로 취급하면서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윤리적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었다. 채굴 사업이 광산 지역의 지역 사회에 미치는 혜택을 직접 목격했기 때문에 이런 설명이 더 못마땅했다. 지역 주민들이 광산이 없었다면 생각지도 못했을 수입을 올리고 있었다. 천연 다이아몬드 업계는 잘못된 정보들이 소비자들에게 스며들도록 그냥 놔뒀다. 이와 같은 오해가 소비자들의 머리 속에 자리잡게 된 후에는 되돌리기가 어렵다.”라고 말했다.

 

 

호지슨의 발언은 뉴욕의 한 주얼리 소매샵의 임원에게 깊은 인상을 줬다. 이 임원은 이메일을 보내메시지 부재와 잘못된 정보 전달을 다룬 팟캐스트의 마지막 몇 분이 문제의 핵심을 지적하고 있었다. 하지슨의 소비자 심리 관련 견해가 나를 잠 못 들게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팟캐스트는 소매점들이 합성 다이아몬드의 최근 성장세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강조했다.주얼리 소매상들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판매 마진이 천연석보다 크다는 점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랩 그로운 스톤을 강하게 권유하게 되는 것이다.

 

 

7월에 열린 웨비나에서 컨설팅 업체(천연보다 랩 그로운 스톤 컨설팅 비중이 크다) 엠비아이(MVEye) CEO 마티 허위츠는그것이 자본주의다. 팔려는 사람과 사려는 사람이 존재하면(시장이 성장한다.)”라고 말했다.

 

 

사이즈가 중요 

 

웨비나의 패널들은 시장 성장이 소비자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주얼리 소매상들의 경우 합성석에 대한 인지도 및 관심 상승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을 뿐이라는 것이다.

 

 

랩 그로운 브랜드 알터 크리에이티드 다이아몬즈의 아미쉬 샤 회장은지난 5년 간의 궤적을 보면 이제 사회, 환경, 경제 분야에 대한 인식 수준이 높은 소비자들이 선택권을 가지게 됐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가격에 사이즈가 거의 두 배 되는 합성석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국의 주얼리 소매 체인 헬즈버그 다이아몬즈의 CEO직에서 최근 은퇴한 베릴 래프 역시 3월에 열린 두바이 다이아몬드 컨퍼런스에서 이 점을 강조하면서 “2캐럿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가 새로운 1캐럿 천연 다이아몬드(인기 상품)가 됐다.”라고 말했다. 헬즈버그가 2021년에 판매한 2캐럿 합성 다이아몬드 주얼리 수는 같은 사이즈의 천연 다이아몬드 주얼리의 50배였다. 한편 랩 그로운 스톤의 경제성 개념은 초기에 예상했던 것과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다. 주얼리 소매점들이 동일 사이즈의 다이아몬드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의 예산을 줄여주는 대신 소비자의 예산을 꽉 채우는 더 큰 사이즈의 스톤을 권유하고 있다. 특히 미국시장이 그렇다. 샤는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이즈다.”라고 말했다.

 

 

멜리 스톤 

 

소매 중심이 큰 사이즈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로 이동하는 현상은 합성석의 성장 기회가 작은 사이즈에 있다는 초기의 예상을 벗어난 것이다.

 

 

특히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제재로 인해 알로사 상품의 수입이 금지됨에 따라 멜리 사이즈 스톤의 공급 부족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장에는 천연 멜리 사이즈 상품 부족이 발생하지 않고 있다. 주얼리 소매상들 역시 스몰 사이즈 합성석 시장에 관심을 두고 있지 않다.

 

 

허위츠는천연 멜리가 더 아름답다는 이유만으로 주얼리 소매상들은 작은 사이즈의 경우 랩 그로운 스톤보다는 천연 스톤을 선호한다. 멜리 사이즈의 랩 그로운 스톤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는 것 역시 쉽지 않다. 특히 다량의 멜리 사이즈를 사용하는 패션 주얼리의 경우 더욱 그렇다. 게다가 합성석 생산업체들은 스톤 합성 과정 중 해당 원석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지를 결정하게 된다. 대부분은 큰 사이즈 생산을 선호한다. 이윤이 높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안정적 공급 

 

사실 랩 그로운 스톤의 경우 모든 사이즈의 안정적 공급이 쉽지 않다. 허위츠는메이저 주얼리 소매 체인 혹은 이들에게 주얼리를 공급하는 업체들의 경우 컬렉션 상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대규모 홍보 행사를 벌이기 위해서는 스톤의 안정적 공급 확보가 반드시 필요하다.품질 좋은 상품을 매달 지속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안정적 공급을 확보하지 못한 소매업체는 사업 진입을 재고하고 있다. 안정된 랩 그로운 생산업체들의 경우 돈을 더 많이 주는 큰 업체에 맞춤 상품을 공급하는 쪽으로 빠르게 움직일 것이다. 이들의 상품은 빠르게 사라질 것이고, 소규모 업체들의 수요는 충족되기 어려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력 및 기술 부족 

 

한편, 부족한 것은 스톤만이 아니다. 안정적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과학자도 부족하다. 허위츠는 스톤 증산이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며업체마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생산 환경이 동등하지 않다. 최고 기술의 체임버(다이아몬드 합성이 이루어지는 리액터)는 나무에서 그냥 떨어지지 않는다. 현재 업체들은 지식 부족을 겪고 있으며,기술 발전 속도는 원하는 것보다 빠르지 않다.”고 말했다.

 

 

드비어스의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주얼리 브랜드 라이트박스의 임원 닉 스마트는단기적으로는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당분간 상품 확보에 시간은 걸리겠지만 생산량에는 한계가 없다.”라고 말했다. 샤는일단 생산 공정이 완성되면 이제 이슈의 중심은 얼마나 빨리 설비를 확충해서 생산량을 확대할 수 있느냐로 이동하게 될 것이다. 기술의 발전을 통해 이미 스톤의 품질은 개선됐다. 2016~18년의 경우 화제의 중심은 랩 그로운 스톤의 I~K등급 컬러였다. 현재 상품의 대부분 컬러는 E~G등급이다.”라고 말했다.

 

 

파인 주얼리 시장 파이 커져 

 

샤는 10월 초에 링크드인 프로필을 통해 놀라운 사실을 밝혔다. 샤는케이 주얼러스가 판매하는 0.25캐럿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 이어링 설명란에 “(합성 스톤의 공급문제로 인해) 이 이어링은 일부 천연 다이아몬드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라고 밝혔다.

 

 

샤는 웨비나에서 합성 다이아몬드와 천연 다이아몬드를 혼합 사용하는 것은 업계만의 이슈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주얼리에 아름다운 천연 다이아몬드를 합성 스톤과 함께 세팅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마트는 웨비나에서이런 문제로 인해 업계는 적절한 명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상품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한다는 도전을 맞게 됐다.”라고 강조했다.

 

 

IGI의 북미 지역 회장 아비 레비는감정소들이 명시 문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고 언급했으며, 허위츠는투명성, 관리의 연속성, 신뢰와 정직은 랩 그로운 산업에 있어서도 천연 다이아몬드 산업만큼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어쨌든 두 스톤(합성과 천연)의 혼합은 두 상품이 서로의 대체재가 아닌 보완재가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패널들은 천연 및 합성 다이아몬드 시장 모두가 2021년에 성장했다며, 이로 인해 전체 주얼리 시장의 파이가 커졌다고 말했다. 분명 올해는 시장의 역동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다. 2021년이 다이아몬드 주얼리 시장의 많은 부문이 다같이 성장한 특이한 해였기 때문이다.

 

 

스마트는랩 그로운 스톤의 등장이 화인 주얼리 시장의 전체 규모를 키워 업계에 도움을 주었기 때문에 두 상품 모두 성장 모멘텀을 이어가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업계는 한 상품을 다른 상품과 대결 시키는 프레임을 만들기보다 랩 그로운 스톤을 통해 새로운 소비층을 공략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하지슨의 팟캐스트 역시 같은 메시지를 보내며특히 연말 시즌에 들어서는 현 시점에서 주얼리 소매상들이 담당해야 할 역할은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설명을 제공하는 것이다. 랩 그로운 스톤의 이점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바로잡아야 한다. 많은 소매상들이 천연 스톤과 관련에서 순수한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점을 깨닫고 큰 충격을 받았다. 랩 그로운 다이아몬드와 천연 다이아몬드는 보다 조화롭게 공존해야 한다. 두 상품 모두가 우리 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 라파포트 뉴스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

 

 

 

 

기사분류 : 해외뉴스, 다이아몬드, 시장분석
댓글 0 | 엮인글 0

미니골드, 창립 45주년 기념 ‘미니골드 데이 고객 감사제’ 진행
다음글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코리안주얼리 79
쇼핑 61
전체보기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울
다이아몬드 디스플레이 케이스
전체보기  


주간 검색어 현재 검색어

전체보기 

마퀴즈 팬시 애플그린 3부2리 S
1.19캐럿 천연 로즈컷 라이트


전체보기 

1.07캐럿 미얀마산 천연 루비
1.12캐럿 천연 블루 사파이어


디스플레이용 1kg 모형
각종 천연보석, 희귀보석
14K 천연보석 목걸이,
레이저 인스크립션 루페
다이아몬드, 유색보석 급매
주얼리 소매상 와이드컬러
1캐럿 합성 다이아몬드 반
휴대용 디지털 금저울
휴대용 다이아몬드 캐럿 저
꼬냑 다이아몬드, 팬시컬러
캐드, 원본 제작, 천연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반지


광고제휴

Copyright(©) 2022 by 귀금속경제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3Ca+href%3D%22..%2Fhome%2F%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HOME%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22+class%3D%22Klocation%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3E+%3Ca+href%3D%22..%2Fhome%2FnewsBoard.php%3Fmid%3D96%22%3E%3Cspan+class%3D%22Klocation%22%3E%EC%8B%A0%EB%AC%B8%EA%B8%B0%EC%82%AC%3C%2Fspan%3E%3C%2Fa%3E